구글로그인실패 문의드립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5.5.2
  • 프로젝트명 : 마왕의품격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동영상 교육 자료대로 진행 하였는데 구글 로그인 실패가 되어 문의드립니다.
//구글 토큰 받아오기
private string GetTokens()
{
if (PlayGamesPlatform.Instance.localUser.authenticated)
{
//유저 토큰 받기 첫번재방법
string _IDtoken = PlayGamesPlatform.Instance.GetIdToken();
//두번째방법
//string _IDtoken = ((PlayGamesLocalUser)Social.localUser).GetIdToken();
return _IDtoken;
}
else
{
Debug.Log(“접속되어있지 않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하세요”);
GoogleAuth();
return null;
}
}

로그상으론 else 의 로그가 뜨게 되는데. 이건 구글 로그인이 되지 않는것으로보입니다…
어떤부분이 잘못되어 있는지 잘몰르겠네요…

Returning an error code
GooglePlayGames.Android.<>c__DisplayClass18_0:b__0(Int32)
UnityEngine._AndroidJNIHelper:InvokeJavaProxyMethod(AndroidJavaProxy, IntPtr, IntPtr)
이 뜹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남겨주신 정보를 통해 확인 시 아래 에러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statusCode : 400
errorCode : UndefinedParameterException
message : undefined access_token, access_token을(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뒤끝 구글 페데레이션 로그인 함수에 인자값으로 전송되는 federationToken의 값이 null인것으로 확인됩니다.
(undefined access_token의 access_token은 구글/애플 토큰을 의미합니다.)

구글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성공하고, 이후 얻어지는 구글의 토큰값이 있는지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구글의 토큰값은 아래와 같은 형태의 2, 3배 길이로 반환됩니다.

eyJhbGciOiJSUzI1NiIsImtpZCI6Id8f89dfjmmdfd2Y2OTU2YjU4MThjMTk2OGZmMTZkZmY3NzRlNzA4ZGUiLCJ0eXAiOiJKV1QifQ.eyJpcdfdgdii9fjmdkfdfdfdfb2dsZ

추가적으로 구글의 설정이 잘못되어 토큰이 비어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래 사항들도 함께 확인해 주세요.

  1.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의 테스터와 플레이 게임 서비스, 구글 콘솔에 등록된 테스터가 모두 동일한지.
  2. 유니티에서 등록하는 웹클라이언트 ID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생성한 웹 클라이언트ID가 맞는지.(안드로이드로 만든 클라이언트 ID로 등록하는 경우가 많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