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정보관리에 관한 기초 질문

서버나 데이타베이스에 초보 개발자 입니다.

  1. 게임정보관리에 빈 테이블을 스키마 정의로 생성하고 phpmyadmin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컬럼이나 데이타를 관리할수 있나요?
  2. 아마존처럼 DBMS 와 php 프로그램을 통해 데이타베이스에 액세스 하는 방식인가요?
  3. 테이블 & 칼럼을 액세스하는 예제프로그램은 어디서 찾을수 있나요?
  4. 뒤끝서버 액세스하는 URL은 무엇인가요?

저희가 테스트중인 게임서버를 아마존에서 뒤끝으로 급히 이전할 계획이기 때문에 빠른 답변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수고하세요~~~!!

  • 뒤끝 SDK 버전 : 5.8.0
  • 프로젝트명 : Over the fate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뒤끝의 테이블은 뒤끝 콘솔 및 SDK를 통해서만 접근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외부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테이블 데이터의 접근 및 이용이 불가한 점 확인하여 이용에 불편 없으시기 바랍니다.

잘 알겠습니다. 두개만 더 질문 드리겠습니다.

  1. 테이블 내의 각 칼럼의 최대크기는 (특히 string: 몇 bytes 등) 지정할 필요가 없나요?
  2. 서버시간조회의 GetServerTime 함수는 디바이스의 시간인가요 아니면 인터넷의 시간인가요?

감사합니다.

  1. 테이블 내 각 컬럼의 최대 크기는 지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2. 서버 시간 조회 함수는 말 그대로 뒤끝 서버의 시간을 조회하는 함수입니다. :D

이제 테이블을 생성하려고 하는데, public 과 private 중 무엇을 해야할지 문의드립니다.
private이 자신의 테이블 정보만 반환한다고 되어있는데, 자신이란 게이머 한명(자신)을 뜻하는건가요?
그렇다면 public은 다른 게이머의 정보(테이블 키 필드)를 알면 남의 데이타도 수정이 가능하다는 뜻이가요?
일반적으로 어떤 옵션을 선택하나요? 예를 들어, public은 커스텀 랭킹을 직접 만드려면 필요한 옵션인가요?
질문이 좀 산만해서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유사 문의가 이미 커뮤니티에 남겨져있어 공유드립니다.
해당 게시물을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

이해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예제와 가이드를 따라서 테이블에 row 한개를 insert (성공)했습니다.
그런데 그 데이타를 읽으려고 하니 GetMyData 함수가 리턴값이 없습니다. 무엇이 잘못된것일까요?
작업순서는…

  1. CustomLogin 을 수행해서 로그인 성공하고

  2. 내게임정보만조회에서 비동기방식으로 실행했습니다.
    Where where = new Where();
    where.Equal(“UserId”, “348281733120”);

     Backend.GameData.GetMyData("GameMaster", where, 10, bro =>
     { ... });
    

에러메세지는 status code 200 success 인데 데이타는 없습니다. 분명 저 user id의 데이타가 있는데요.
어떤 경우에 이런 현상이 일어나나요?

GetMyData 함수의 요청이 성공해도 where 조건에 부합하는 데이터가 없을 수 있기 때문에
데이터가 존재하는지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와 같은 new Where() 조건의 경우 테이블에 row가 하나도 없으면 Count가 0 이하 일 수 있으니 아래 조건문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if (bro.GetReturnValuetoJSON()["rows"].Count <= 0)
    {
        Debug.Log(bro);
        return;
    }

추가적으로
statusCode : 200
message : Success
로 조회에 성공하였다 하더라도 where 검색조건에 해당하는 데이터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는
returnValue를 통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개발자 문서도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