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스트/커스텀 계정 전환 기능 문의입니다.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5.9.3
  • 프로젝트명 : HammerGirl_Live
  • 스테이터스 코드 : 400
  • 에러 코드 : BadParameterException
  • 에러 메시지 :

BackendReturnObject bro = Backend.BMember.ChangeCustomToFederation(token, FederationType.Google);

해당 코드로 token을 입력하면 전에는 작동했었는데 갑자기 해당 메세지와 함께 에러가 나면서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메세지를 찾아보면 이미 연동된 계정이라고 하는데 콘솔에서 찾아보면 해당 계정이 생성은 되어 있으나 닉네임등 연동이 되지 않아 정보가 없으며, 해당 연동된 계정을 즉시 탈퇴시키고 다시 가입을 해서 연동을 해도 똑같은 상황이 반복됩니다.

정리하자면 게스트or커스텀 로그인 → 연동 → 연동한 구글 계정의 계정이 콘솔에서 생성은 되나 닉네임등 정보가 없는 채로 머물러 있음. 그리고 게임 내에선 연동 실패 메세지 출력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말씀해주신 현상은 이미 페더레이션이 진행된 계정으로
페더레이션 전환을 시도하면서 발생하는 에러가 맞습니다.

게스트or커스텀 로그인 → 연동 → 연동한 구글 계정의 계정이 콘솔에서 생성

설명해주신 위 과정에서 “연동한 구글 계정의 계정이 콘솔에서 생성” 되었다면,
페더레이션 연동 전, 구글 계정으로 회원가입이 이루어진 것입니다.

페더레이션 전환 시도에 따라 기존 게스트/커스텀 계정이 페더레이션 계정으로 전환이 이루어지는 것이 정상 과정이며 말씀해주신 상황은 구글 회원가입 후 페더레이션 전환을 시도한 상황입니다.

구글 회원가입 후 ChangeCustomToFederation 함수를 호출하는 상황으로 예상되니
관련 코드를 다시 확인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에 대한 문제가 조금 잘못 전달된듯 합니다.

회원가입이 이뤄지지 않은 계정으로 해도 같은 증상이라 문의 드린 것입니다.

즉 구글계정(email)로 가입된 계정이 연동하는 순간 생성되는것은 확인이 되나

닉네임등의 필수정보가 누락되고 연동이 실패라고 모바일에서 출력됩니다.

그리고 그 email 계정을 즉시탈퇴 시켜서 정보가 없는 채로 진행을 다시 첨부터해도

똑같이 이미 연동된 계정이라는 정보로 출력되고 있습니다.

다시 확인부탁드립니다.

페더레이션 전환 기능은 계정 생성이 아닌 기존 게스트/커스텀 계정을 구글계정으로 전환하는 기능입니다.
신규계정이 생성된다는 자체가 구글 회원가입이 진행되는 것으로, 계정이 생성되어서는 안됩니다.
페더레이션 전환 이전 가입이 진행될만한 코드들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정상과정
    A라는 게스트 계정 => 페더레이션 전환 시도 => A계정이 구글 페더레이션 계정으로 전환

  • 잘못된 과정
    A라는 게스트 계정 => 페더레이션 전환 시도 => A 계정은 그대로 있고, B라는 구글 계정이 회원가입으로 새로 생성, 에러 발생

ㅠㅠ 지금 문제가 자꾸 이상한 방향으로 전달되는 듯 합니다.

게스트or커스텀 로그인을 통해 게임을 접속하였고

해당 계정을 구글 계정으로 연동시키기 위해 연동함수를 호출하면

콘솔에 정보가 없는데도 이미 연동된 계정으로 표시되며 에러가 뜬다는 점인데요

이 에러가 난 시점에 콘솔에서 검색해보면 새롭게 생성된 구글 계정을 검색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그 해당 계정은 닉네임이 누락된 계정이 발생합니다.

지금 답변을 들어보면 전에는 정상과정으로 진행되었었는데 지금 비정상 과정으로 진행되는 것이 문제 입니다.

그런데 왜 이런일이 발생하는지 모르겠습니다.

BackendReturnObject bro = Backend.BMember.ChangeCustomToFederation(token, FederationType.Google);

이 함수를 호출하기 이전에 콘솔에는 구글 계정이 없는 상태입니다.

그런데 이 함수를 호출하면 바로 에러가 나오며 구글 계정이 이미 연동되었다고 출력됩니다.

그리고 콘솔에서 검색해보면 새로 생성되어 있습니다.

뭐가 잘못 된 것일까요…분명히 이전에 이대로 테스트해서 잘 작동한 것을 확인한 내용인데

앱스토어 연동하면서 확인해 보니 작동이 되지 않아 구글도 테스트 해보니 비정상 작동해서 문의 드립니다.

혹시나 해서 문의 드리는데 페더레이션 연동 전에 구글 로그인을(뒤끝에 연결하는 것이 아닌, GPGS 로그인) 하면 안되는 것인가요?

추가로 작성합니다만 만약 이 부분이 문제라면 페더레이션 연동 시에 구글 로그인 토큰을 입력하게 되어 있는데 어떻게 입력한다는 뜻인지요?

연동을 하려면 구글에 먼저 로그인을 한 뒤에 뒤끝 게스트 계정과 change 를 하기 위해 토큰을 던지는 것이 아니었나요? 제가 잘못 알고 있는것인지…

ChangeCustomToFederation 는 뒤끝의 커스텀/게스트 로그인 및 GPGS 로그인 모두가 완료된 상태에서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1. 커스텀/게스트 로그인
  2. GPGS 로그인
  3. ChangeCustomToFederation 진행

신규 계정이 생성되는 상황은 2,3번 과정 사이에 구글 회원가입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기에
관련하여 진행 과정 및 코드를 다시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로 시도하고 계신 게스트/커스텀 계정 및 구글 계정 정보를 DM 으로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유사 문의가 있어 공유드립니다.

아 감사합니다. 무슨 상황인지 이해가 되었습니다. 해결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