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 차단 후 재접속 시 초기화 현상 문의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5.11.1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기존에 인게임 내에서 사용하던 Backend.Chat.BlockUser() 함수로
유저 차단 기능과 차단 목록을 불러오는 기능을 문제 없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최근 뒤끝SDK 5.11.1로 업데이트 이후 시점부터 재접속 시 차단목록이 초기화되는
현상을 확인했습니다.

최근에 ClientAppID 변경한 적도 없는데, 내부파일(backend.dat) 구조가 바뀐게 있나요?
원인을 찾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backend.dat 구조는 5.x.x대부터 변경된 사항은 없습니다.
확인해본 결과,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지는 않는 것으로 확인이 되는데, 혹시 간혈적으로 발생이 하는 것일까요? 혹은 동일하게 발생하는 것일까요?

좋아요 1

동일하게 유니티에디터, 모바일 환경 모두 라이브 환경에서 재접속 후 차단정보가 리셋되는 현상을 확인했습니다.

추가적으로 차단 후 .dat 파일의 수정한 날짜도 실시간으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했지만 재접속 후 차단정보가 없어지는 것을 확인하였고

약 10명을 차단했음에도 불구하고 .dat 파일의 크기가 182KB에서 변하지 않는 것도 확인했습니다

<.dat 파일 수정한 날짜 확인>

<차단 후 차단목록 불러오기 확인>
화면 캡처 2023-11-20 112704

<재접속 후 차단목록 없어짐 확인>
화면 캡처 2023-11-20 113302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관련 정보 상세 확인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좋아요 1

아직 확인중이신가요?

확인이 지연되고 있어 대단히 죄송합니다.
확인이 완료되는대로 회신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소 시일이 소요되고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좋아요 1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확인이 늦어 죄송합니다.
Backend-5.9.3 버전부터 해당 이슈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이슈는 다음 SDK에서 픽스될 예정입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좋아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