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 프로젝트에 리더보드를 구현하면서 개발자 문서를 참조하고 있는데, 다음 구절에서 의문점이 생겼습니다:
- 리더보드를 갱신하기 위해서는 먼저 리더보드를 갱신하려는 유저가 해당 테이블을 1회
Insert
하여row
를 생성해야 합니다.UpdateMyDataAndRefreshLeaderboard
함수는Backend.GameData.Update
함수에 리더보드 갱신 기능이 추가된 함수 입니다.
궁금한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1회 Insert 하여 row를 미리 생성해둬야 한다"는 문장은 최초 1회의 점수 업로드인지 여부를 판단/저장해야 한다는 뜻으로 이해됩니다. 그런데, 최초 업로드라고 판단한 이후에 어떻게 조치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다음 중 어떤 의미인지요?
-
UpdateMyDataAndRefreshLeaderboard
API 대신에Backend.PlayerData.InsertData
API를 사용해서 점수를 업로드해야 함 -
Backend.PlayerData.InsertData
API로 빈 값을 업로드해서rowInDate
를 먼저 얻어낸 다음UpdateMyDataAndRefreshLeaderboard
API로 실제 값을 업로드해야 함
-
- "
UpdateMyDataAndRefreshLeaderboard
API에 리더보드 갱신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문장은 점수를 업로드할 때Backend.PlayerData.InsertData
API를 쓰지 말고UpdateMyDataAndRefreshLeaderboard
API를 쓰라는 뜻으로 이해됩니다. 그런데, 점수 업로드 후의 후속조치가 필요한지 잘 모르겠습니다. 다음 중 어떤 의미인지요?- 해당 API의 결과값으로
UserLeaderboardItem
콜렉션이 반환되므로 곧바로 UI를 갱신할 수 있음 - 해당 API를 성공적으로 호출했으면 다시
Backend.Leaderboard.User.GetLeaderboard
API를 호출해서 UI를 갱신해야 함
- 해당 API의 결과값으로
- 1, 2항과 관련된 샘플 코드가 있다면 좋겠습니다.
- 샘플 프로젝트가
URank
API가 아닌Leaderboard
API를 구현하고 있는지요? - 샘플 프로젝트가 SDK 업데이트에 맞춰 그 내용이 갱신되고 있거나 갱신될 예정인지요?
- 샘플 프로젝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