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끝 매치 친구와 1대1 매지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뒤끝매치 기능에서 친구와 1대1 모드를 이용할 수 있나요?
1 대기방 초대기능만 있던데 1대 1 매치 형식으로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2 만약 안된다면 개인전 형식으로 대기방에서 친구를 초대해서 2명만 게임 진행이 가능한가요? (샌드박스 기능을 이용하여 둘만 진행이라던지…)

승패는 상관없는 부분이라서
이 외에 가능한 방법이 있다면 소개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1. 뒤끝 매치는 친선전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2. 대기방에 다른 유저와 함께 있다면 팀전만 신청 가능합니다.

이에, 친구와 대전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팀전으로 같은 팀으로써 플레이 하거나,
매칭 과정에서 상대팀으로 매칭되어 대전 플레이를 하는 방법만 존재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만약 룸에 친구를 초대하여 개인전 매치, 최대 인원 3명을 제한으로 만든 후
게임 시작
샌드박스 시간을 0초
매치대기 시간을 5초
매치 제한시간 1분
게임 시작을 위해서는 항상 친구를 초대해서 2명일때만 시작
이 조건이라면 2명만 시작하고 나머지는 ai만으로 채워져서
2명만 실시간 통신이 가능할까요?

하나 더 문의 드립니다.
친구와 함께 방에 2명 입장한 상태에서 개인전 게임 입장이 안되는건가요?

입장시
Squad does not support OneOnOne or Melee mode.
다음과 같은 에러 메세지를 주네요…!

추가로 문의하신 내용 답변드립니다.
대기방 내에 자신만 존재한다면 모든 종류의 매치를,
다른 유저와 함께하는 대기방이라면 팀전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샌드박스 매칭은 다른 유저의 매칭 시도가 없어야하나,
실제적으로는 불가하므로 원하시는 방향으로 구성은 어려운 점 안내드립니다.

넵 이해했습니다.
하나만 더 문의드릴게요.
팀전으로 2:2 진행할 경우에 대해서,
A팀 2명, B팀 2명일 경우

  1. A팀 2명이 인게임 퇴장하면 B팀 2명은 계속해서 게임 진행이 가능한가요?

결과처리만 안하면 계속해서 게임 진행이 가능한지,

  1. A팀 2명이 인게임에서 퇴장한 후에, A팀 인원 2명 모두 다시 다른 새로운 게임 시작이 가능한가요?

Backend.Match.JoinGameServer(m_address, m_port, false, out errorInfo) > 3번쨰 인자 false하면 되는걸로 보여서요.

뒤끝 베이스 이용하고 있는 시점에서 실시간 게임을 위해 포톤이나 별도의 서버 플랫폼을 이용하기는 비효율적이라서요.
매치 시스템에 비해서 현재 제공해주시는 기능들이 없는게 많아 아쉽네요.
요즘 게임에서 커스텀 1:1 게임들도 너무 필요하기도 하고, 대부분의 게임들은 기본적으로 가능한데, 조건 설정없이 mmr이나 포인트제로만 이용하려고 하니 좋은 기능을 재대로 이용 못하는것 같아 아쉽습니다.

커스텀 기능이나 조건들 늘리는게 제공하는 시스템에 비해 어렵지 않는것 같은데,
앞으로 뒤끝 매치도 좋은 방향으로 업데이트 해주시길 희망합니다.

좋아요 1

추가로 문의하신 내용은 확인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로 문의하신 두 가지 문의 답변드립니다.

  1. 상대팀이 모두 퇴장하더라도 결과처리를 하지 않으면 매칭이 종료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매치 제한시간이 지나거나 매칭방의 모두가 접속이 끊기게 되면 매칭방이 파기되어 매칭이 종료됩니다.

  2. 네 가능합니다.
    퇴장한 이후에 RequestMatchMaking으로 새로운 매칭을 신청하게 되면 자동으로 이전 매칭방에서 패배처리가 됩니다.
    그 이후에 매칭이 성사되면 JoinGameServer()에서 3번째 인자인 isReconnect를 false로 설정하고 게임서버에 접속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