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OLE
[Updated]
- [프로젝트 리스트] 프로젝트의 요금제와 서버 상태가 추가되었습니다.
- [서버 설정] 구글 플레이 콘솔 앱 서명 키 업그레이드에 대응하여 인증정보에 구글 해시키 입력란이 추가되었습니다.
- [차트 관리] UI가 개편되었습니다.
- 폴더 관리 기능이 추가되어 차트가 많은 경우 폴더로 분류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차트의 일괄 삭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뒤끝매치] UI가 개편되었습니다.
- 매치의 inDate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매칭 방법과 유형에 상관 없이 최대 10개의 매치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Fixed]
- [대시보드] DAU가 실제와 다르게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SERVER
[Fixed]
- [뒤끝매치] MMR 매치에서 샌드박스 활성화 시 접속이 불가능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샌드박스 시 AI에 MMR 1,000이 고정 적용됩니다.
SDK
5.0.0-dotnet4 버전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Optimized]
- SDK 전체 로직을 개선하였습니다.
- 불필요하게 호출되는 내부 함수를 제거하였습니다.
- 실시간 기능(뒤끝챗, 뒤끝매치) 전체 로직을 개선하였습니다.
[Updated]
- [비동기함수] 비동기 함수 사용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 동기함수의 마지막 인자로 비동기 함수의 콜백 함수를 주어지면 함수가 비동기로 동작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로그인, 차트 등 동기함수와 비동기함수의 함수명이 별도로 존재했던 함수들의 함수명을 동기/비동기 모두 동일하게 통합하였습니다.
- 로그인, 차트 등 비동기 함수를 사용할 경우 Update 문 등에서 SaveToken, SaveChart 등 별도의 함수를 호출하지 않아도 비동기 함수 내부에서 모든 로직이 처리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로컬데이터저장] 로컬데이터를 저장/수정/삭제하는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유니티의 PlayerPrefs를 통해 관리하던 방식에서 뒤끝 SDK 내장 파일시스템을 사용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유저관리] 유저관리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뒤끝 콘솔에서 구글 해시키를 3개 이상 등록하고, 이를 이용하여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인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게스트 로그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정보] 스키마 정의 테이블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Get함수에서 쿼리문을 선언 할 때 Equal, NotEqaul, Contian 등 다양한 조건문을 줄 수 있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게임정보] TransactionParam의 트랜잭션 명령 삽입 리턴값이 void 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5개를 초과하는 트랜잭션 명령을 TransactionParam에 삽입하려고 할 때 exception을 발생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AddGet 함수가 추가되었습니다. AddGet 함수는 AddRead 함수를 대체하는 함수입니다.
- AddInsert 함수가 추가되었습니다. AddInsert 함수는 AddPut 함수를 대체하는 함수입니다.
- AddUpdate 함수가 추가되었습니다. AddUpdate 함수는 트랜잭션 Update 명령을 삽입 시 하나의 Param 추가할 수 있는 함수입니다.
- [게임정보] TransactionList의 트랜잭션 명령 삽입 리턴값이 void 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5개를 초과하는 트랜잭션 명령을 TransactionParam에 삽입하려고 할 때 exception을 발생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뒤끝차트] 뒤끝차트를 하나씩 로컬에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뒤끝매치] 뒤끝매치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콘솔에서 동일한 매칭 방법/매치 유형을 가진 매치를 생성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매칭서버에서 대기방을 만드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유저 초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매치서버에서 대기방을 만들고, 함께 게임을 할 유저를 대기방에 초대하여 해당 유저와 팀을 이뤄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SendQueue] SendQueue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SendQueue 기능은 기존 비동기 큐 기능의 개선된 버전입니다.
- 비동기 큐 사용 시 발생하는 일부 버그를 픽스하고, 사용하기 쉽게 개선되었습니다.
[Fixed]
- [뒤끝챗] 차단 유저 닉네임을 로컬에 저장할 때 개행문자가 함께 저장되는 현상을 픽스하였습니다.
- [뒤끝매치] 유니티 TLS 버그가 발생하여 서버와 연결이 끊어졌을 때 바로 서버와 재접속을 시도하도록 픽스하였습니다.
- [유니티 인스펙터] 유니티 인스펙터 창에서 설정하는 뒤끝 플래그가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 의미가 불분명하던 IsDevelop 플래그의 명을 IsAllPlatform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해당 플래그가 체크되어있으면 모든 OS에서 동작하고, 체크해제 되어있으면 iOS, Android에서만 동작합니다.
[Deprecated/Deleted]
- [비동기함수] 함수명에 Async가 붙은 함수들이 deprecated 되었습니다.
- [트랜잭션] TransactionParam에 일부 함수가 deprecated 되었습니다.
- [비동기큐] 비동기 큐 기능이 deprecated 되었습니다.
- SendQueue 기능은 기존 비동기 큐 기능의 개선된 버전입니다.
- [비동기함수] BackendAsyncClass가 deprecated 되었습니다.
- 비동기함수의 변경된 방식을 사용해주세요.
- [유니티 인스펙터] 키스토어를 이용하여 해시키를 확인하는 기능은 다양한 환경에서 버그가 많아 제거되었습니다.
- [확률] 확률 v1 기능이 제거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