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OLE
[Updated]
- [결제 관리] DB 요금의 가독성 개선을 위해 소수점 영역 스타일을 업데이트하였습니다.
- [게임 정보 관리] 데이터 관리 - 테이블 선택 시 필터링과 알파벳순 정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유저 관리] 이제 닉네임이 없는 유저의 닉네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랭킹 관리] 일반 랭킹 및 일반 길드 랭킹의 신규 생성이 중단되었습니다. 실시간 랭킹을 이용해 주세요.
[Fixed]
- [뒤끝 매치] 포인트 매치의 기본 포인트에 0이 허용되지 않던 문제를 픽스하였습니다.
- [우편 발송] 반복 발송 시 발송 예정 시점이 부정확하게 지정되는 문제를 픽스하였습니다.
- [게임 정보 관리] 테이블에 bool 타입 컬럼 등록 시 "null 비허용"일 경우 기본값 false가 선택되지 않는 문제를 픽스하였습니다.
SDK
5.3.0 버전이 수정 배포되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월 25일 SDK 5.3.0 업데이트 안내
[Updated]
- SDK 응답속도를 개선하였습니다.
- 서버와 통신하는 로직을 전체적으로 개선하였습니다.
- 쓰레드의 최소 개수를 클라이언트 기본값 → 최소 16개로 수정하였습니다.
- 쓰레드의 최소 개수가 16개 이상인 경우 수정되지 않습니다.
- 쓰레드의 최소 개수가 16개 미만이었을 경우 최소 개수를 16개로 수정합니다.
- 쓰레드 최소 개수는 SDK를 초기화할 때 수정하므로 SDK 초기화 이후 개발사에서 임의로 쓰레드 최솟값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쓰레드의 최소 개수를 변경할 경우 비동기 함수를 한 번에 쓰레드 개수 이상으로 호출할 때 응답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 Param 클래스를 개선하였습니다.
- SDK 단에서 값을 추가할 수 없게 걸어두었던 제약을 완화하였습니다.
- Param이 SortedList 객체를 변수로 가지고 있던 방식에서 SortedList 객체를 상속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뒤끝챗] 필터링 리스트를 On/Off 하는 함수의 비동기 함수를 추가하였습니다.
- [뒤끝챗] 채팅 서버와 연결을 강제로 해제하는 함수를 추가하였습니다.
[Fixed]
- 비동기 요청 관련 버그를 픽스하였습니다.
- 비동기 요청을 ms 단위로 2개 이상 요청할 때 시그니처 에러가 발생하는 오류를 픽스하였습니다.
- 비동기 함수를 한 번에 여러 개 호출하는 경우 응답속도가 비정상적으로 느려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Param에 빈 Dictionary 데이터를 추가할 때 에러가 발생하는 버그를 픽스하였습니다.
- Dictionary<String, Param> 형식 데이터의 파싱 및 저장을 시도할 때 빈 값으로 저장되는 버그를 픽스하였습니다.
- [뒤끝챗] 채팅 채널 접속에 실패하는 경우 아무런 이벤트가 리턴되지 않는 버그를 픽스하였습니다.
- 유저가 가득 찬 채널에 접속을 시도할 때 아무런 이벤트가 리턴되지 않는 버그를 픽스하였습니다.
- 채팅 서버에서 유저의 인증을 실패하였을 때 아무런 이벤트가 리턴되지 않는 버그를 픽스하였습니다.
- [뒤끝챗] 채팅 서버와 접속이 되어있지 않은 상황에서 JoinChannel과 LeaveChannel 시도 시 서버와 연결되어 있다고 exception을 throw 하는 버그를 픽스하였습니다.
- [게임 유저] 닉네임 변경 시 변경 전 닉네임이 서버 캐시에 남아있는 버그를 픽스하였습니다.
- [게임 정보] 스키마 테이블 사용 시 inDate로 Get을 할 때 항상 제일 마지막에 Insert 한 row가 Get이 되는 버그를 픽스하였습니다.
[쪽지] 뒤끝 콘솔에서 쪽지 최대 보유수가 0일 때 개발사에서 인지할 수 있는 에러가 리턴 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