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25 업데이트 내역 [SDK 5.11.0]

CONSOLE

[Updated]

  • [프로젝트]
    • 멀티 프로젝트 기능 추가에 따라 프로젝트 복제 기능이 추가됩니다.
    • 프로젝트 복제 기능을 통해 서버 설정 및 게임 정보 테이블 구성을 복제할 수 있습니다.
      • 서버설정 - 인증 정보, 푸시 설정, 스토어 설정
      • 게임 정보 테이블
        • 스키마 정의 - 테이블 및 컬럼 구성 복제
        • 스키마 미정의 - 테이블 구성 복제 / 컬럼 구성 미복제
        • 테이블에 삽입된 유저 데이터는 복제되지 않습니다.
  • [유저 관리]
    • SDK 5.11.0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의 국가, 리전 및 언어 속성이 추가되며 버전에 따른 탭이 분리되었습니다.
    • 유저 번호(회원 번호)의 명칭이 유저 UUID로 변경되었습니다.
    • 캐릭터 번호의 명칭이 캐릭터 UUID로 변경되었습니다.
    • 디바이스 번호 명칭이 디바이스 ID로 변경되었습니다.
    • 유저 관리 메뉴의 구성 및 유저 정보 상세 메뉴 구성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국가 값은 국가 코드(legacy)로 변경되었습니다.)
  • [게임 정보 관리]
    • DB 자동 압축화 기능이 추가되어 스키마 정의 테이블의 데이터 타입으로 압축 데이터 유형이 추가되었습니다.
    • 스키마 정의 테이블의 map 과 list 데이터 타입에서 설정 가능한 개수 제한이 20개에서 100개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map 데이터 타입의 최대 개수가 조정되면서, 보다 빠른 설정을 위해 key 파일(csv, xlsx)을 업로드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SDK

5.11.0-dotnet4 버전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다운로드]

[Updated]

  • [유저 정보]
    • 기존 국가 코드를 통해 수동으로 등록하던 국가(국가코드 legacy) 정보와 다르게 기기 정보를 기반으로 국가, 리전, 언어 정보를 자동으로 등록합니다.
  • [게임 정보 관리] DB 자동 압축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랭킹]
    • 추가항목(Extradata)이 최대 256byte까지 입력 가능하도록 제한됩니다.

      256byte를 초과하여 랭킹 갱신을 시도하는 경우 요청에 실패하며 에러가 발생하게됩니다.

    • 랭킹 조회 시 한번에 최대로 불러올 수 있는 limit이 50, gap이 25로 제한됩니다.

      SDK 버전 업데이트 시, 랭킹 조회의 limit 값이 50을 초과하거나, gap 값이 25를 초과하는 경우, 각각 최대값으로 고정됩니다.

  • [Inspector] 멀티 프로젝트 기능 추가에 따라 여러 프로젝트 정보를 입력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Fixed]

  • 유니티 최신버전에서 Burst Package와 충돌하여 빌드가 되지 않는 문제가 픽스되었습니다.
  • [뒤끝챗] 차단한 닉네임을 포함하는 다른 닉네임도 차단되는 문제가 픽스되었습니다.

SDK 업데이트 상세 내역은 SDK 문서의 업데이트 내역을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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