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제일 마지막에 입장한 플레이어의 경우
OnSessionListInServer
의 GameRecords에 방에 참여하고 있는 유저들의 정보가 리스트 형태로 수신됩니다.
GameRecord의 경우 한 명의 플레이어의 정보를 담고 있고,
GameRecords의 경우 리스트 형태로 여러 명의 플레이어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OnSessionListInServer
이벤트의 경우 접속/재접속 상황 모두 호출됩니다.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A,B,C,D 플레이어가 있고, A->B->C->D 순서로 입장할 때
A플레이어는
최초 입장시 A(자기자신)의 정보가 들어있는 OnMatchInGameAccess 를 수신받고,
OnSessionListInServer 이벤트의 GameRecords에는 A(자기자신)의 정보만 들어있습니다.
또한 B,C,D 플레이어가 입장할 때
각 유저의 OnMatchInGameAccess 이벤트를 수신받습니다.
즉 자기자신의 정보를 포함 총 4번의 OnMatchInGameAccess를 수신받습니다.
B플레이어는
최초입장 시 B(자기자신)의 정보가 들어있는 OnMatchInGameAccess를 수신받고,
OnSessionListInServer 이벤트의 GameRecords에는 A, B(자기자신)의 정보가 들어있습니다.
또한 C,D 플레이어가 입장할 때
각 유저의 OnMatchInGameAccess 이벤트를 수신받습니다.
즉 자기자신의 정보를 포함 총 3번의 OnMatchInGameAccess를 수신받습니다.
C플레이어는
최초입장 시 C(자기자신)의 정보가 들어있는 OnMatchInGameAccess를 수신받고,
OnSessionListInServer 이벤트의 GameRecords에는 A, B, C(자기자신)의 정보가 들어있습니다.
또한 D 플레이어가 입장할 때
각 유저의 OnMatchInGameAccess 이벤트를 수신받습니다.
즉 자기자신의 정보를 포함 총 2번의 OnMatchInGameAccess를 수신받습니다.
D플레이어는
최초입장 시 D(자기자신)의 정보가 들어있는 OnMatchInGameAccess를 수신받고,
OnSessionListInServer 이벤트의 GameRecords에는 A, B, C, D(자기자신)의 정보만 들어있습니다.
또한 C,D 플레이어가 입장할 때
각 유저의 OnMatchInGameAccess 이벤트를 수신받습니다.
즉 자기자신의 정보만 1번의 OnMatchInGameAccess로 수신받습니다.
GameRecord에는 유저의 세션ID, 닉네임 전적 등 다양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GameRecord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개발자문서의 제일 하단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