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현상은 동일 IP에서 트레픽이 과도한 경우 차단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저의 사무실은 4명이서 하나의 공유기를 사용하여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IP에 대해서 사설/공인IP 구분이 어떻게 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출시를 앞두고 테스트를 위해 같은 WIFI를 쓰는 여러대의 기기를 사용하여
매칭과 각종 게임 플레이를 진행하여 테스트 하는 도중에
수시로 해당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개발과 테스트에 지장이 많은 상태이며
사무실에서 1pc로 장시간 플레이 및 QA를 해도 트레픽이 한번도 차단 된 적이 없었기에
개개인 클라이언트에서 발생하는 트레픽은 차단 될 수준이 아님을 확인 했습니다.
만약에 같은 공유기를 써서 그런것이라면 유저들에게도 똑같은 문제가 발생 할 수 있고 이는 서비스에 심각한 장애가 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이에 관한 어떠한 조치가 필요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