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끝 초기화 실패 aar iss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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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아래 안내드리는 사항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1. 프로가드 예외 적용이 잘 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https://docs.thebackend.io/sdk-docs/backend/base/knowhow/resolve-conflict-external-plugins/proguard

  2. 뒤끝 초기화 스크립트만 추가된 유니티 프로젝트 빌드
    다른 플러그인의 충돌, 설정 에러등 정확한 에러 구분을 위해 새로운 유니티 프로젝트 생성 후,
    초기화 스크립트만을 이용한 유니티 프로젝트를 빌드한 후 에러가 발생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안내드린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 사용하고 계신 초기화 관련 코드를 공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ustom Proguard File에 체크해서 proguard 예외처리 코드 작성해도 동일하게 오류가 발생합니다.
스크린샷 2024-11-11 091719


기존 프로젝트 내 초기화 코드(위)

새로 생성한 프로젝트 내 초기화 코드
새로 생성해서 초기화 하면 오류없이 잘 작동됩니다.

잘 작동되는 프로젝트 내에 playerSetting → Other Setting → Application Entry Point → Active 해제 GameActive 체크를 했더니 똑같이 aar issue오류가 발생합니다.

기존 프로젝트에서도 GameActive 체크해제하고 Active체크하니깐 기존 aar issue 오류 사라지고 잘 작동됩니다.(혹시나 하고 proguard 예외처리한 Custom Proguard 체크 해제하니깐 aar issue 다시 발생하네요)

혹시 이 둘의 차이가 뭘까요…? 그리고 기존에 사용하던 GameActive말고 Active로 사용해도 상관없는건가요?

개발자님, Unity2023 버전부터 빌드 옵션에 Application Entry Point가 추가되었으며,
기본값으로 GameActive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뒤끝은 기존 방식의 Activtiy를 진입점으로 설정하여 안드로이드 Java 클래스를 사용해 값을 가져오도록 되어있어, Activtiy에 체크하여야 정상 동작합니다.
또한, aar에서 사용하는 클래스들은 proguard 사용 시 난독화하여 인식할 수 없으므로,
예외 처리를 추가해야 하는 점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좋아요 1

아하…그렇군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