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지웠다 새로 깔았을 때 AccessToken이 남아있는 경우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5.9.2
  • 프로젝트명 : 갓오브다이스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별도의 에러코드가 뜨는 문제가 아닌 게임을 지웠다 깔았을 때
간헐적으로 accessToken이 남아있는 것 같아 문의 남깁니다.
이를 해결 할 방안이 있는지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게임 삭제 진행시에도 기기 내 로컬 데이터 파일이 온전히 삭제되지 않았다면 말씀해주신 것과 같이 토큰 정보가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로컬 데이터 파일을 삭제가 필요하며, 뒤끝의 로컬 데이터 저장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OS 저장 경로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backend.dat)
Windows C:/Users/userprofile/AppData/LocalLow/회사명/게임명/backend.dat
Mac ~/Library/Application Support/회사명/게임명/backend.dat
Android /Data/Data/packagename/backend.dat
iOS /var/mobile/Containers/Data/Application/guid/Documents/backend.dat
  • 회사명은 유니티 PlayerSetting에서 지정한 Company Name입니다.
  • 게임명은 유니티 PlayerSetting에서 지정한 Product Name입니다.
  • userprofile은 윈도우에 로그인한 계정명입니다.
  • guid는 랜덤하게 생성되는 파일명입니다.(ex. 055811B9-D125-41B1-A078-F898B06F8C58)
  • Android 환경에서 외부 저장소에 게임 데이터를 저장하도록 설정한 경우 저장 경로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