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끝 채팅에서 이전 메세지 불러올때 Avatar의 스트링이 짤려 넘어오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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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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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러 메시지 :

현재 뒤끝 채팅을 연동하여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 중에 있습니다.
재접속 후 이전 대화 내역을 불러오는 기능이 없는줄 알고 연동하지 못했다가 이번에 해당 기능이 PRO에서 지원하는 것을 보고 연동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Avatar 에 게임 유저의 정보를 base64 변환 후 압축하여 저장하고 있는데 OnJoinChannel에서 넘어온 ChannelInfo 의 Messages에 이전 대화 내용들을 확인해보면 이전 대화 내용의 모든 Avatar의 텍스트가 짤려 넘어와 base64 변환 및 데이터 가공이 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인게임에서 채팅 시에는 Avatar에서 넘어 온 텍스트는 짤리지 않고 정상적으로 넘어와 잘 파싱되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 내용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테스트를 위해, Avatar에 사용되는 string을 공유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현재 OnJoinChannel 에서 넘어오는 Messages의 Avatar은 “eyJVSUQiOjEsIkJhZGdlSUQiOjUwLCJTaGlwSUQiOjEwM” 으로 넘어오는데
"eyJVSUQiOjEsIkJhZGdlSUQiOjUwLCJTaGlwSUQiOjEwMDA2LCJSYW5rIjozMzB9"이 보통 일반적인 string 형태입니다. OnJoinChannel으로 넘어온 Avatar을 FromBase64String으로 변환하려고 하면 일반적인 base64 형태라 아니라고 오류를 내뱉네요.

아직 확인중이실까요?

답변이 지연되어 죄송합니다.
공유해 주신 정보를 토대로 확인 중에 있습니다.
확인되는대로 안내드릴 예정이니 조금 더 시간 양해 부탁드립니다.

확인 시 아바타 길이 제한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로 확인됩니다.
현재 실시간의 경우 아직 제한이 반영되어있지 않으나,
DB 상 45자로 제한이 되어있어 이전 채팅 내역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9월 업데이트 시 실시간 채팅에서도 아바타 길이는 45자로 제한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채팅 메시지 이외의 정보를 담을 수 있는 메타 데이터 기능이 추가될 예정중에 있습니다.

아바타 정보를 45자 이내로 설정하여 사용해주시거나,
업데이트 이전까지는 임시로 해당 정보를 채팅 메시지에 넣어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