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end.Chat.LeaveChannel ?

if (Backend.Chat.IsChatConnect(ChannelType.Public)
Backend.Chat.LeaveChannel(ChannelType.Public);
채팅화면을 벗어날때 이 코드를 실행할때, 드물지만, 에러가 납니다. 어쩌다 한번 나서 에러메세지를 잡기가
쉽지 않네요. 정확하진 않지만,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오래 머물다가 돌아왔을때 에러가 날때가 있는거 같습니다.
상황이 명확치 않아서 죄송한데, 몇가지 질문을 드려보면,

  • 채팅중인 상태로 앱이 백그라운드로 빠졌다가 오랜시간 후 돌아오면 챗 스테이터스가 어떻게 되나요?
    그대로 유지가 되나요? 그럴때 체크해야하는 함수가 있나요?

  • 저 윗코드는 채팅상태에서 나오려고 할때인데, 상황에 맞는 코드인가요? 챗 상태가 아닌데 leavechannel 을
    만나면 에러가 나는거 같더라구요.

감사합니다~~

  • 뒤끝 SDK 버전 : 5.8.0
  • 프로젝트명 : OverTheChat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뒤끝챗은 1분 30초 이상 채팅서버와 연결이 끊어져있거나 Poll 함수가 호출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채팅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 연결이 끊어지게 됩니다.
에러 발생에 따라 OnLeaveChannel로 인해 나가졌다면 채널에 재입장하기 전 ResetConnect()를 1회 호출하도록 구성해 주세요.

또한 Backend.Chat.IsChatConnect는 SDK 로컬에서 채팅에 접속한 적이 있었는지 확인하는 함수로 서버를 거치지 않고 SDK 내에서의 연결 상태 여부만을 확인합니다.
채팅 채널에 온전히 접속한 상황인지 확인하는 함수는 제공되고 있지 않습니다.
참고하여 로직을 구성하여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채팅서버와 연결은 되어 있는데, 채팅에 참가하지 않으면 Poll 함수가 호출되지 않나요?
채팅을 하지 않아도 (즉 뒤끝예제의 Chat(ChannelType.Public, text) 함수가 콜 되지 않아도) Poll 함수는 주기적으로
호출되는건지 궁금합니다. 기본적인 질문같은데 네트워크를 잘 몰라서 죄송하네요 ㅠ

그리고, 채팅서버와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은 상테인데, 모르고 ResetConnect()를 호출하면 에러가 발생하나요?

뒤끝챗의 이벤트 형식에 따라
송신큐에 존재하는 메시지를 송신하고, 수신큐에 존재하는 메시지를 재가공하여 이벤트 형식으로 호출시키기 위해 클라이언트에서는 주기적으로 Poll 함수를 호출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개발자 문서를 확인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