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end.Chat.OnJoinChannel 가 실행이 안됩니다.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시면 빠른 답변 처리에 도움이 됩니다.

  • 프로젝트명 : 백색기사키우기
  • 뒤끝SDK 버전 : 5.2.0
  • 에러 코드 :

뒤끝홈페이지에서 찾아서 구현중인데 Backend.Chat.OnJoinChannel 이 함수가 호출되면
채팅연결이 된다고 하는데 아예 함수가 실행이되지 않습니다.
Backend.Chat.JoinChannel 까지는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어떠한 이유인가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뒤끝챗을 이용하려면 서버로부터 메세지를 송수신하기 위해 Poll()함수를 주기적으로 호출해야합니다.

주기적으로 호출되는 Update()함수 내에 Backend.Chat.Poll()함수가 들어가 있는지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
혹시 유니티 내에서는 확인이 불가한가요?
폰에서만 확인이되나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유니티 에디터의 iOS 및 안드로이드 모두 확인 가능합니다.

Backend.Chat.OnJoinChannel = (JoinChannelEventArgs args) =>
{
Debug.Log(string.Format(“OnJoinChannel {0}”, args.ErrInfo));
//입장에 성공한 경우
if (args.ErrInfo == ErrorInfo.Success)
{
// 내가 접속한 경우
if (!args.Session.IsRemote)
{
Debug.Log(“채널에 접속했습니다”);
}
//다른유저가 접속한 경우
else
{
Debug.Log(args.Session.NickName + “님이 접속했습니다”);
}
}
else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Debug.Log("입장도중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 + args.ErrInfo.Reason);
}
};

이 함수가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함수인데 그대로 사용하면되는건가요? 업데이트쪽에 poll 함수를 넣어도 여전히 아무 반응이 업습니다 !
답변 감사드립니다

말씀해주신 함수는 그대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담당부서에서 상세 정보 확인시,
채팅 설정 변경 기록만 존재하며 채팅채널 접속 기록이 확인되지 않습니다.
다시금 질문 주신 이후 14시 54분에 채팅 접속기록 1회만이 확인되고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채팅 접속이 완료했을 경우 콘솔에 있는 채팅창목록에 1 / 200으로 표시되나요??

채팅 채널에 접속이 완료되었을 경우 콘솔의 채팅 채널 관리 메뉴에서 말씀해주신 바와 같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콘솔로의 반영까지는 약간의 딜레이가 존재하니 이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네 빠른답변 감사합니다 !

Backend.Chat.JoinChannel 함수를 호출해도 입장이 완료되고 채팅이 전송이됩니다.
Backend.Chat.OnJoinChannel 이 함수는 사용안해도 되는건가요?

JoinChannel 은 채팅 채널에 접속하는 함수이고
채널 접속에 성공하면 OnJoinChannel 이 자동으로 호출되어집니다.

아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

현재 채팅에 연결이되는데 간혹 FormatException : input string was not in a correct format 이라는
에러가 뜨는데 어떤부분에서 에러가 난것인가요??

또한 유니티에서 정상적으로 진행되는데 안드로이드에서는 채팅서버와 연결이되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연동하기위해서는 또다른 추가 작업이 필요한가요?

  • FormatException : input string was not in a correct format 에러
    문자열을 숫자로 변경하시는 과정에서 변경이 불가하여 발생한 에러입니다.
    작성하신 코드중 Int.Parse(str) 등의 함수로 String을 Int로 변경을 시도하시지는 않았는지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혹 위의 경우가 아니라면 어느 함수에서 발생하셨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안드로이드 채팅서버 연결
    코드상으로는 변경점이 없고, 안드로이드에서 뒤끝을 테스트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패키지 네임과 구글해시키를 등록해야합니다.
    게임 시작시 에러로 bad packagename 또는 bad googlehash가 발생하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설정들이 올바르게 되어있어 에러가 발생하지 않고 로그인까지 원활히 이루어지는 경우,
    OnJoinChannel이 호출이 이루어지지 않거나 에러가 발생되거나 하는 등의 사항이 있다면
    그에 관한 추가 정보도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도 뒤끝 로그인은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채널검색과 채널서버연결은 확인이 됩니다만
OnJoinChannel 함수가 호출안되는것 같습니다.
따로 에러는 나오지않는 상황입니다.

안녕하세요

다음과 같은 개발사항을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유니티 에디터에서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는지

  2. Update()함수 내에 Backend.Chat.Poll()함수를 넣어 정기적으로 호출하고 있는지

  3. Backend.Chat.OnJoinChannel = (JoinChannelEventArgs args) =>{}를 호출하여 핸들러에 대한 설정을 해주었는지

  4. Backend.Chat.OnException 핸들러에 오류가 발생하지 않았는지
    (https://developer.thebackend.io/unity3d/realtime/chat/poll/)

  5. 입장시 콘솔에 채널 멤버수가 1/200이 되었는지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