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end 초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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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5.4.5
  • 프로젝트명 : 던전무쌍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fail to load backend.dat
Binary stream ‘68’ does not contain a valid BinaryHeader. Possible causes are invalid stream or object version change between serialization and deserialization.
#Gj.#Pj:#Nj(String)
BackEnd.Backend:#p()
BackEnd.Backend:#k(Boolean, BackendCustomSetting, BackendReturnObject&)
BackEnd.#krb:#y()
System.Runtime.CompilerServices.AsyncVoidMethodBuilder:Start(TStateMachine&)
BackEnd.Backend:InitializeAsync(Boolean, BackendCallback)
d__0:MoveNext()
BackendWrapper:Initialize()
d__22:MoveNext()
Main:InitBackend()
d__28:MoveNext()
Main:Init()
d__14:MoveNext()
System.Action1:Invoke(T) Cysharp.Threading.Tasks.UniTaskCompletionSourceCore1:TrySetResult(TResult)
AUI.d__5:MoveNext()
System.Action1:Invoke(T) Cysharp.Threading.Tasks.UniTaskCompletionSourceCore1:TrySetResult(TResult)
Cysharp.Threading.Tasks.WaitUntilPromise:MoveNext()
Cysharp.Threading.Tasks.Internal.PlayerLoopRunner:RunCore()
UnityEngine.LowLevel.UpdateFunction:Invoke()

게스트 로그인 후 재접속을 하면, 위와 같은 메시지로 에러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재접속시 새로운 회원번호를 계속 생성하게 되는데,

fail to load backend.dat 가 발생하는 상황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게스트 로그인 정보를 파일로 만들어 로컬에 저장하기 위한 파싱 과정에서 에러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GetGuestID()를 통해 아이디를 불러올 수 있는지 확인해 주시고, 해당 에러가 계속 발생한다면 DeleteGuestInfo() 함수를 통해 로컬에 저장된 게스트 정보 삭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

안녕하세요.

앱 설치 → 뒤끝 초기화 → 게스트 로그인 → 닉네임 생성 → 앱 종료

앱 재시작 → 뒤끝 초기화 도중에 fail to load backend.dat 이 에러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상황은 앱을 삭제하고 재설치해도 마찬가지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인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현재 Unity 버전 2020.3.19f 로 개발중이며, 안드로이드 64bit 빌드를 하고 있습니다.
개발중인 게임은 3D 입니다.
빌드 세팅에서 혹시 피해야할 옵션같은것들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해당 빌드 세팅은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에러가 발생하는 이유는 대체적으로 초기화시에 사용되는 인스펙터에서 입력한 Signature Key가 변경이 되었을 경우에 발생합니다.

혹시 변경된 적이 있는지 확인해주시고,
윈도우 에디터의 경우에도 동일한 로직이 적용되기 때문에 윈도우 에디터에서도 해당 에러가 발생하는지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만 발생할 경우, 앱을 삭제하는 것이 아닌 앱 캐시 초기화 후 앱을 삭제한 뒤 재설치를 해서 테스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