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d google_hash 오류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시면 빠른 답변 처리에 도움이 됩니다.

  • 프로젝트명 : Colonicle_Google
  • 뒤끝SDK 버전 : 4.6.3
  • 에러 코드 : 401 ,bad google_hash

저희 프로젝트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서비스를 하려고 하는데, 오큘러스 스토어의 경우 상기한 에러가 뜹니다.
매뉴얼에서 알려주신대로 GetGoogleHash 함수를 사용하여 취득한 해시값을 사용했으나 계속 위 에러가 뜨는 상황이고, 에디터에서 했을 때에는 원하는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들어오는 것으로 보아 데이터베이스 연동은 정상적으로 된 것 같습니다. 플레이스토어가 아닌 다른 플랫폼에서 서비스할 때에는 어떤식으로 해시키를 추출하면 되는지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안드로이드에서 사용되는 오큘러스 어플도 일반 APK와 동일하게 keystore가 적용된 apk 빌드 후. GetGoogleHash()를 통해 값을 얻어 콘솔에 기입하시면 됩니다.

먼저 Keystore를 생성하고 적용한 apk의 구글 해시를 입력했는지,
해시키중에 오타가 있는지(Jbw~~~의 경우 ==이 아닌 = 하나만 존재하여 구글 해시가 다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정상적인 값 입력 후에도 같은 증상이 반복된다면 해당 키스토어와 뒤끝의 클라이언트엡 아이디가 적용된 일반 APK에서도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하는지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오큘러스 스토어는 구글, 뒤끝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스토어가 아니기에 출시 전 유선 혹은 이메일 문의가 필요하다는 것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기존에 저희가 플레이스토어에서 쓰던 키스토어 사용한 방법
신규로 키스토어를 생성해서 하는 방법
유니티에서 키스토어를 생성한 것이 아닌 jdk의 keytool을 사용하여 만든 키스토어를 사용한 방법

상기한 방법 모두 테스트해보았지만 결과는 같았습니다.
어떤식으로 해결할 수 있을지 방법이 보이질 않아 추가 문의 작성합니다.

확인해본 결과, SDK 버전이 낮아 발생하는 문제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혹시 SDK를 최신버전으로 버전업 가능하실까요?

현재 뒤끝 콘솔에 보면 테이블도 구버전 신버전으로 나뉘는데, sdk 업데이트 시 기존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SDK 업데이트 시 테이블 이용은 구/신버전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구버전의 경우 2021-09-30 이후 테이블 생성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신버전은 Backend.GameInfo 및 Backend.GameSchemaInfo 함수로 CRUD 할 수 없기에 Backend.GameData 함수로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구버전은 위 세가지 함수 모두 이용 가능하며, 추후 신버전 테이블 이용을 고려하여 SDK 업데이트시 함수도 업데이트 하시길 권장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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