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exe파일에서 통신이 가능한가요?

새로 만드는게임에 실시간 서버를 사용중입니다.
이 과정에서 서버의 포화상태를 알수있는 기능을 추가하려하는데요.
뒤끝을 이용해서 처리할수 있을까요?

  1. 실시간 서버는 C# 응용프로그램입니다.
  2. 실시간서버에서 뒤끝의 서버목록으로 5분간격으로 현재 접속자수를 갱신시킵니다.
  3. 유저는 처음 접속시 실시간서버 목록을 받아옵니다.

이러한 로직을 짜고싶은데요
1번과 2번이 apk가아닌 응용프로그램이다보니 곤란한상황입니다.
이부분에대해서 조언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한가지 더 궁금한점은.
유니티 엔진을 지원하는걸로 알고있는데요.
그럼 C# exe가 안된다면 headless mode를통한 linux 빌드
혹은 유니티를통한 PC exe파일에서 뒤끝이 지원되나요 ?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현재 exe등의 응용프로그램은 공식적으로 지원하고 있지 않으나,
스토어로 출시될 수 있는 게임(예시 스팀)이라면 문의하에 뒤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혹시 스토어 출시가 가능한 게임이라면 어떤 플랫폼으로 출시가 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OS,IOS 출시입니다.

그렇다면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출시한 게임은 개발자님이 개발하신 C# 응용프로그램에서 작동되는 서버와 연결되어있고,
PC에 있는 응용프로그램에서는 뒤끝 함수를 이용하는게 가능한지에 대한 말씀이실까요?

네 맞습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도 당연히 뒤끝과연동이 되어있구요.
다만 실시간서버에서도 뒤끝이랑 연동을 하려고하는데
뒤끝 초기화까지만 성공하고 통신단에서 자꾸 실패처리가 나와서요

아 제각 착각했네요 버전체크함수가 안되길래 통신이 안된다고생각했는데.
버전체크는 PC는 안되는거였네요 다른건 잘되는거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건 별도로 궁금한건데요.
PC로 빌드하는경우 Linux로 빌드할경우에 Window랑 마찬가지로 잘작동하나요?

같은 C#을 이용하셨다면 별도의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이지만,
뒤끝은 유니티에서만 공식적으로 지원하고 있기에 확답을 드리기에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유니티 외에 다른 프로그램에서 뒤끝의 사용이 가능한지에 대해서는 확인이 필요하니 이부분에 대해서는 내일중으로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C#이 아닌 유니티로 PC빌드를한다면요 ?
예를들면 위에 예시로든 Headless Mode요

유니티는 c#를 이용한 다중 플랫폼이 지원이 되기에 문제가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아하 감사합니다.
한가지 더 궁금한게있습니다.

KT,혹은 AWS로 서버를 임대하고 해당 서버에 유니티 빌드를통해 만든 EXE파일을 실행시킨다면
이때 서버를 20~30대가량 실행시켰을때 뒤끝 접근이 가능한가요?
예전에 듣기로는 비슷한 IP대역에서 접근시에 문제가 있던걸로 기억해서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담당팀에게 추가로 문의드려 확인해본 결과, 해당 형태의 서비스(응용프로그램을 이용한 다른 실시간 서버와 연결)는 지원 고려에 없어 기술적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 것 같다라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해당부분은 내부에서 좀 더 검토를 해보고 금주내로 추가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질문들에 대한 불확실한 답변을 드린점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