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geCustomToFederation시 새로운 gamer_id로 등록되는 현상

  • 뒤끝 SDK 버전 : 5.11.4
  • 프로젝트명 : Idle Kingdoms

안녕하세요, 현재 게임에서 게스트 로그인이 된 유저가 페더레이션 로그인을 할 때 ChangeCustomToFederation을 사용해주고 있는데요,

콘솔을 확인해보니 기존의 게스트 로그인 gamer_id가 아닌 새로운 gamer_id가 생성되었고, 이후의 상호작용은 모두 새 gamer_id 기준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기존 게스트 gamer_id도 살아있음)

혹시 원래 이렇게 되는 게 맞는 건지, 아니면 구현 상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고자 문의드립니다.

이전 질문들을 찾아보니 ChangeCustomToFederation 전에 AuthorizeFederation를 하면 안된다고 답변을 남기신 게 있어서 찾아봤는데, 일단 저희 프로젝트는 해당 문제는 없었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해당 프로젝트에서 페더레이션 전환 시 gamer_id 는 유저되는 것이 맞으나, 신규 생성으로 처리가되는 것으로 확인되며 멀티캐릭터 프로젝트에서 일반 유저관리 함수를 사용한 부분과 연계되어 발생하는 현상으로 예상됩니다.
빠르게 전환 처리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관련 내용은 개발부서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