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처리량이 너무 많이 나옵니다.

에러가 발생한 경우 아래 정보를 모두 제공해주시면 보다 정확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 SDK 버전 : 5.0.2
  • 에러 코드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메시지 :

로그인 시에
읽기 처리량은 10~20, 쓰기 처리량은 3 정도가 오르며 몇 초 정도 지나면 두 번 정도 더 반복해서 오릅니다.

로그인 2번만 하면 읽기 처리량만 100 정도가 나오네요.

그리고

BackendReturnObject s = Backend.GameInfo.GetPrivateContents(“테이블명”);

테이블에서 정보를 불러올 때는 읽기 처리량 11 정도, 쓰기 처리량이 2~3 정도 나옵니다.

왜 이렇게 많이 나오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환경이 "라이브"가 아닌 "테스트"일 경우,
로그인 시에 읽기/쓰기 처리량이 최종적으로 각각 10~20정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허나 한번의 로그인 이후 처리량이 미미하게는 오를 수 있지만 10 ~ 20의 처리량으로 1~2번까지는 더 오르지 않기 때문에,
코드에서 로그인 이후 다른 뒤끝 함수를 호출하거나 혹은 여러번 호출하는지 확인해주시고
로그인 함수만 한번 호출한 후, 10초 후 이용 요금을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로그인 할 때에는

void HandleBackendCallback()
{
    if (Backend.IsInitialized)
    {
        Debug.Log("뒤끝SDK 초기화 완료");

        // example 
        // 버전체크 -> 업데이트 

        // 구글 해시키 획득 
        if (!Backend.Utils.GetGoogleHash().Equals(""))
            Debug.Log(Backend.Utils.GetGoogleHash());

        // 서버시간 획득
        Debug.Log(Backend.Utils.GetServerTime());
    }
    // 실패
    else
    {
        Debug.LogError("Failed to initialize the backend");
    }
}

이것과

public void AutoLogin()
{
    Debug.Log("실행됨");
    string error = Backend.BMember.LoginWithTheBackendToken().GetErrorCode();

    switch (error)
    {
        // 토근 기간 만료
        case "GoneResourceException":
            Debug.Log("1년뒤 refresh_token이 만료된 경우");
            break;

        // 토근 조건부 만료
        case "BadUnauthorizedException":
            Debug.Log("다른 기기로 로그인 하여 refresh_token이 만료된 경우");
            break;

        case "BadPlayer":  //  이 경우 콘솔에서 입력한 차단된 사유가 에러코드가 된다.
            Debug.Log("차단된 유저");
            break;

        default:
            Debug.Log("로그인 완료");
            lMan.LoginBtn();
            break;
    }
    Debug.Log("동기 방식============================================= ");
}

그리고 BackendReturnObject BRO = Backend.GameInfo.GetPrivateContents(“테이블명”);

이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제는 읽기 50 정도 나왔었는데, 오늘은 로그인시 읽기 26, 쓰기 7이 나오네요.

이틀 전에 할 때는 사용량이 이렇게까지 안나왔는데 이게 맞는 건가요?

또 테이블을 수정할 때도 읽기 사용량이 10정도 쓰기가 2정도 나오는데, 왜 이렇게 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

BackendReturnObject BRO = Backend.GameInfo.Update(“테이블명”, inDate, param);

테이블 수정 코드입니다.

확인해본 결과,

정상적인 수치라면 테스트 환경에서 테스트 시,

로그인은 데이터 읽기/쓰기 각각 8 ~ 15,

테이블 수정/가져오기 사용량 각각 0.5 ~ 2(컬럼 2개 기준)로 처리량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사용량보다 처리량이 더 많이 나오는 것으로 확인이 되는데요.

혹시 해당 코드가 여러번 호출되는 구조인지 확인해주시고 콘솔에서 데이터를 검색하거나 수정 또는 정보를 가져오는 것이나 랭킹 순위등 확인하는 것도 DB요금이 발생하니 이부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후 처리량 내역 창 확인 - 로그인 함수 실행 - 10 ~ 20초 후 다시 처리량 내역 창 확인으로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