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DB 사용량과 관련하여 캐싱에 대해 질문 드립니다.
예전에 질문드렸을 때 유저 정보의 경우 해킹의 위험성 때문에
기기에 저장해서 사용하지 말고 필요할 때마다 서버에 직접 접근을 권장해주셨는데요,
저희 게임이 레벨에 따라 공격력이 결정되고, 공격은 매초 수회가 이루어집니다.
레벨 뿐 아니라 접근할 데이터가 많이 있을 텐데요,
- 레벨을 읽을 때 매번 뒤끝에 실시간으로 접근을 하더라도 사용량이나 성능의 문제가 없을까요?
- 만약 캐싱을 한다면 클라의 정보를 서버에 저장하는 주기는 어느정도가 적당하고,
- 어떤 것을 고려하거나 검증해야 해킹의 위험이 적을까요? (레벨을 해킹해서 999로 변경했는데 서버에 저장이 되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