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Handler 사용 시 에러메세지 처리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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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5.11.1
  • 프로젝트명 : ZombieSniper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문서에 공통 에러처리 예제가 있는데, 공통에러처리가 되어 있다면, 공통 에러처리 핸들러는 별도로 필요 없는 거겠죠? 둘 중에 하나만 처리해 놓으면 되는걸까요?

다만 OnOtherDeviceLoginDetectedError 같은 경우만 이벤트를 수신해 처리하려고 하는데, 이전에 Auto Refresh Token 기능이 없을 경우는 RefreshToken 함수를 요청해 해당 함수 내부에서 다른 기기 접속 에러를 출력해 주도록 하기는 했었는데, Auto Refresh 기능 사용으로 이러한 처리가 필요 없어져 ErrorHandler 를 통해 처리해주려고 합니다.
아니면 Backend.BMember.erfreshTheBackendToken) 함수를 호출 후 false 로 올 경우 다른 기기 접속 에러를 출력해주면 될까요? 그렇게 할 경우 별도의 ErrorHandler 를 사용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추가적으로 디바이스 차단의 경우 IsDeviceBlockError 함수가 있는데 유저차단의 경우는 별도의 함수는 없나요?
현재는 아래와 같이 처리하고 있었기는 합니다

            if (statusCode == "403") // 차단 유저 처리
            {
                if (message.Contains("Forbidden blocked user"))
                {
                    errorMessage = errorCode;
                }
            }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통합 핸들러에서 공통된 로직으로 한번에 처리해주면 되지만, 각 함수별로 지정한 케이스 외(성공이나 그 외 에러 모달을 띄어주는 로직) 별도 케이스에서는 게임이 진행되지 않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다음은 에러 발생 후,

if (bro.IsSuccess() == false)
{
    if (bro.statusCode == "409")
    {
        Debug.Log("중복된 아이디입니다");
    }
    if (bro.statusCode == "401")
    {
        Debug.Log("존재하지 않는 아이디입니다");
    }
    else
    {
        // 원래라면 디바이스 차단인지, bad accesstoken 검증 로직이 있지만, 공통 핸들러에서 처리했으므로,
        // 여기서는 그저 게임이 더는 진행되지 못하도록 막아줍니다.
        if (AlertModal.IsActive())
        {
            return;
        }

        Debug.LogError("알수 없는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

차단 유저 처리에 대한 별도의 에러 핸들러는 없는 거죠? 디바이스 차단의 경우 OnDeviceBlockError 가 있는데 유저차단에 대한 핸들러는 없는 것 같아서요.

네, 현재 유저 차단에 대한 기능은 현재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네 잘 알겠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