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ption: Not connected. (1)

샘플코드를 이용해서 프로그래밍중입니다.

초기화 성공 - 로그인 성공 - 채널리스트 조회(address : ec2-3-39-0-171.ap-northeast-2.compute.amazonaws.com / groupName : / inDate : 2022-10-11T09:13:14.940Z / alias : 파이널길드
UnityEngine.Debug:Log(Object)) - ErrorInfo(Category: Success, Detail: Success, SocketError: Success, Reason: )
이까지 가 start문에서 처리되었고 이후에
Backend.Chat.ChatToChannel을 실행하하여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5.8.0

  • 프로젝트명 : 파이널길드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Exception: Not connected. (1)

  • 에러 메시지 :
    Exception: Not connected. (1)
    #xl.#wl.#il (System.String , BackEnd.Tcp.ChannelType ) (at <1efa43640bf1421f98df3364bd1070d8>:0)
    #xl.#wl.ChatToChannel (System.String , BackEnd.Tcp.ChannelType ) (at <1efa43640bf1421f98df3364bd1070d8>:0)
    BackEnd.RealTime.GameChat.ChatToChannel (BackEnd.Tcp.ChannelType type, System.String message) (at <1efa43640bf1421f98df3364bd1070d8>:0)
    FinalGuild.chatsamplemanager.SendChat (System.String chattext) (at Assets/02_Scripts/Chat/chatsamplemanager.cs:152)
    FinalGuild.chatsamplemanager.OnclickSendChat () (at Assets/02_Scripts/Chat/chatsamplemanager.cs:161)
    UnityEngine.Events.InvokableCall.Invoke () (at :0)
    UnityEngine.Events.UnityEvent.Invoke () (at :0)
    UnityEngine.UI.Button.Press () (at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19.4.20f1/Editor/Data/Resources/PackageManager/BuiltInPackages/com.unity.ugui/Runtime/UI/Core/Button.cs:68)
    UnityEngine.UI.Button.OnPointerClick (UnityEngine.EventSystems.PointerEventData eventData) (at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19.4.20f1/Editor/Data/Resources/PackageManager/BuiltInPackages/com.unity.ugui/Runtime/UI/Core/Button.cs:110)
    UnityEngine.EventSystems.ExecuteEvents.Execute (UnityEngine.EventSystems.IPointerClickHandler handler, UnityEngine.EventSystems.BaseEventData eventData) (at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19.4.20f1/Editor/Data/Resources/PackageManager/BuiltInPackages/com.unity.ugui/Runtime/EventSystem/ExecuteEvents.cs:50)
    UnityEngine.EventSystems.ExecuteEvents.Execute[T] (UnityEngine.GameObject target, UnityEngine.EventSystems.BaseEventData eventData, UnityEngine.EventSystems.ExecuteEvents+EventFunction`1[T1] functor) (at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19.4.20f1/Editor/Data/Resources/PackageManager/BuiltInPackages/com.unity.ugui/Runtime/EventSystem/ExecuteEvents.cs:261)
    UnityEngine.EventSystems.EventSystem:Update() (at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19.4.20f1/Editor/Data/Resources/PackageManager/BuiltInPackages/com.unity.ugui/Runtime/EventSystem/EventSystem.cs:377)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채팅 채널 접속이 완료되지 않은 상황에서 (OnJoinChannel 이벤트가 호출되지 않음) 메시지 송신을 시도한 경우 Exception: Not connected. (1) 가 발생합니다.

  • JoinChannel 이 호출되고 있는지와, OnJoinChannel의 응답 여부
  • Backend.Chat.Poll() 호출 여부

위 두 가지 안내드리는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ErrorInfo errorInfo;
                    Backend.Chat.JoinChannel(ChannelType.Public, chatgroup.serverAddress, 50000, chatgroup.groupName, chatgroup.inDate, out errorInfo);
                    Debug.Log(errorInfo);

                    Backend.Chat.OnJoinChannel = (JoinChannelEventArgs args) =>
                    {
                        Debug.Log($"OnJoinChannel {args.ErrInfo}");
                        //입장에 성공한 경우
                        if (args.ErrInfo == ErrorInfo.Success)
                        {
                            // 내가 접속한 경우 
                            if (!args.Session.IsRemote)
                            {
                                Debug.Log("채널에 접속했습니다");
                            }
                            //다른 유저가 접속한 경우
                            else
                            {
                                Debug.Log($"{args.Session.NickName}님이 접속했습니다");
                            }
                        }
                        else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Debug.Log($"입장 도중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args.ErrInfo.Reason}");
                        }

                    };

이대로 사용하고
JoinChannel은 (Category: Success, Detail: Success, SocketError: Success, Reason: )로 로그가 나옵니다.
OnJoinChannel은 반응이 없는거 같습니다.
Backend.Chat.Poll()은 Update에 사용하고 있고 제대로 호출합니다.

접속할 채팅 그룹명이 보내지고 있는지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룹명은 들어가고 있습니다.

확인 시
두 유저로 테스트 내역이 확인되며
nick 닉네임 유저의 경우 그룹 정보가 없어 OnJoinChannel 이 호출되지 않았으며,
s 닉네임 유저의 경우 그룹 정보가 정상적으로 포함되어 OnJoinChannel 호출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s 닉네임 유저 정보를 통해서 시도 시에도 동일하게 Exception: Not connected. (1) 에러가 확인되고 있는 상황이실까요?

s닉의 경우는 뒤끝개발자의 예제게임을 이용해서 테스트 한것 입니다.
그룹명이라는게 정확히 채널명이 아니라 채널그룹명으로 보면 됩니까?

맞습니다. 채널 그룹명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