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GPGS 로그인 시 무한로딩이 걸립니다.

안녕하세요. ^^

GPGS 로그인시 로그인 창이 뜨고, 계정을 누르면 계정 연결 상태에서 무한로딩이 걸립니다.
Script


빨간부분 Callback이 오지않습니다.

Logcat은 다음과같습니다.

GPGS Plugin 을 다운받은 Github Issue 검색을 해본결과 저와비슷한 문제인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OAuth 문제 (앱서명, 업로드 SHA-1 지문을 둘다 인증하지 않은경우) 였고
저는 둘다 정확히 입력했습니다.

  1. Play Console OAuth Client 에 SHA-1 지문을 제대로 등록했는지 확인 ( 앱서명, 업로드 )
  2. 뒤끝 서버설정 Hash 값 (릴리즈/디버그) 확인
  3. Android setup - Resource Xml, Web App Client OAuth 생성및 Client ID 입력
  4. Proguard-user.text 값 입력완료
  5. Android Resolver - Force Resolve 완료
  6. 구글 내부테스트 출시완료 및 Play store 에서 다운로드 가능
    ( Unity Build 와 Store 다운로드 모두 무한로딩 - 릴리즈 / 디버그 모두 무한로딩 )

뒤끝 개발문서, Github 를 몇번이나 다시 따라해보고
Plugin 을 몇번이나 지웠다가 재설치해보고 했는데도 고쳐지지않습니다.
혹시 뒤끝에 로그가 갔는지 확인가능할까요?
페더레이션 인증하기 전 오류라서 로그가없을것 같긴한데…

프로젝트 명 : Hexanity
뒤끝 SDK , GPGS Plugin 최신 버전입니다.

비슷한 문제 겪으신분들께 도움좀 요청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GPGS 페데레이션은 로그인 시도 시, 상단에 "~~님 환영합니다"라며 GPGS 로그인 성공이 된 이후에 발생하는 콜백값으로 뒤끝 함수를 호출하기 때문에 아직 뒤끝에 요청은 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에는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설정을 안해주어 발생하는 이슈도 있으니,

  1.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 해당 프로젝트의 API 및 서비스에서 테스트 사용자가 잘 등록되어있는지,
  2.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 OAuth 동의 화면에 게시 상태가 프로덕션 단계인지,
  3. 구글 콘솔에 Play 게임 서비스에 테스터가 잘 등록되어있는지
    이부분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좋아요 1

안녕하세요.

연동에 성공했습니다!
말씀해주신 2번 > OAuth 동의화면을 프로덕션으로 바꾸니 해결되었습니다.
그런데 궁금한점이 테스트단계에서도 등록한 테스트 ID 로는 로그인되어야 하지 않나요?
테스터에 Google 계정은 정확히 등록되어있습니다.
OAuth 동의화면에서 꼭 프로덕션으로 변경해야 로그인 가능한건가요?

뭔가 제가 잘못알고있는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 2

안녕하세요.

확인된 방법으로는 앱 게시 상태가 테스트 상태일 경우에 테스트 사용자가 등록되어 있으면 정상적으로 GPGS 로그인이 가능합니다.(개발자문서에 기재된 내용)

허나 최근에 비슷한 질문을 올려주신 개발자님이 있으셨고, 앱 게시를 테스트에서 프로덕션으로 교체했더니 정상적으로 테스트 가능했다고 하셔서 해당 방법을 제시해보았습니다.

이부분은 구글에 문의해주시면 좀더 정확한 정보를 아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아요 2

같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제시된 해결 방법으로 해결 했습니다.

추가로 원인을 추론하여 덧붙입니다.
테스트했었던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 구글게임에 로그인 된 계정이 여러개일 경우 같은 증상이 재현되는걸 확인했습니다.

테스트 계정만 추가된 디바이스에선 문제가 없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