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젝트명 : IOSinect2
- 뒤끝SDK 버전 : 4.0.3
- 에러 코드 : Returning an error code.
안녕하세요 프로그래밍 지식이 얕아서 구글링을 통해 얻은 지식으로 개발한 개발자입니다.
유니티에서 apk를 빌드하고 폰에 바로 실행하면 높은 확률로 Play 게임에 접속중… 의 무한로딩에 걸립니다. 가끔가다 구글 로그인에 성공할 때가 있지만, 어떨땐 별에 별 방법을 동원해도 결국 실패할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더 혼란스럽게, 스토어에 올린걸 실행해서 할땐 대부분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성공합니다. 그러다 이제 [빌드apk 폰에 즉시실행 / 스토어 설치 실행] 의 작업을 반복하다보면 다시 Play 게임에 접속중 무한로딩에 걸립니다.
위의 방법을 해결해보려고 [Play 게임 계정 삭제], Oauth동의화면 체크, 인증서 여부 확인, 불법 복제 방지 사용 등등은 체크했지만 여전히 저렇게 무한로딩의 늪에 걸렸습니다.
(로그캣을 통해 얻은 정보 2개 첨부합니다.)
[1]먼저 발동한 로그(빨간 느낌표 경고 아이콘)
ArgumentNullException: Value cannot be null.
Parameter name: str
System.Text.RegularExpressions.Regex.Unescape (System.String str) (at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BackEnd.Param.Add (System.String key, System.String keyValue) (at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BackEnd.Game.Back_Member. (System.String , BackEnd.FederationType , System.String ) (at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BackEnd.Game.Back_Member.AuthorizeFederation (System.String accessToken, BackEnd.FederationType type, System.String etc) (at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BackEndFederationAuth.OnClickGPGSLogin () (at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UnityEngine.Events.UnityAction.Invoke () (at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UnityEngine.Events.UnityEvent.Invoke () (at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UnityEngine.EventSystems.ExecuteEvents+EventFunction1[T1].Invoke (T1 handler, UnityEngine.EventSystems.BaseEventData eventData) (at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UnityEngine.EventSystems.ExecuteEvents.Execute[T] (UnityEngine.GameObject target, UnityEngine.EventSystems.BaseEventData eventData, UnityEngine.EventSystems.ExecuteEvents+EventFunction
1[T1] functor) (at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UnityEngine.EventSystems.StandaloneInputModule.ProcessTouchPress (UnityEngine.EventSystems.PointerEventData pointerEvent, System.Boolean pressed, System.Boolean released) (at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UnityEngine.EventSystems.StandaloneInputModule.ProcessTouchEvents () (at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UnityEngine.EventSystems.StandaloneInputModule.Process () (at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UnityEngine.EventSystems.StandaloneInputModule:Process()
(복호화 off했는데 뭔가 0이 많이나오네요 ;ㅅ;)
==========================
[2]위 경고 이후 출력된 로그(하얀 느낌표 아이콘)
Returning an error code.
GooglePlayGames.Android.<>c__DisplayClass18_0:b__0(Int32)
UnityEngine._AndroidJNIHelper:InvokeJavaProxyMethod(AndroidJavaProxy, IntPtr, IntPt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