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GS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GPGS 문서에 있는대로 다 하고나서 GPGS 로그인 시 fail 이 뜹니다.

혹시 테스트앱을 출시 및 검토 하고나서 아직 검토중에 있는 상황인데 테스트앱도 검토가 완료되어야
제대로 GPGS 로그인이 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테스트앱이 게시되지 않아도 GPGS는 테스트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사항을 다시 한번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에 테스트 사용자가 정상적으로 등록되어 있는지(3-1 내용)
  2. 구글 플레이 콘솔 내에 등록된 테스트 사용자가 1의 사용자와 동일한지(3-2 내용)
  3. 구글 플레이 콘솔 > Play 게임 서비스에 등록된 사용자 인증 정보에 2개의 OAuth 클라이언트가 등록되어 있는지(2-5 내용)
  4. 유니티에 등록한 구글 플레이 콘솔 내에 정보들(Web Client, 리소스)이 올바른지(4-1 내용)

추가적으로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 해당 프로젝트 > OAuth 동의 화면 > 게시 상태 > 테스트의 "앱 게시"를 눌러 게시하면 된다고 다른 개발자님들의 제보가 있으니 해당 부분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GPGS는 뒤끝에서 직접 제공하는 기능이 아니므로 부정확한 답변일수도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며, 정확한 답변은 구글콘솔개발지원문의로 문의하시면 얻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해당 코드가 원래 사용하고 있던 로그인 방식입니다.
혹시 5.4sdk로 업그레이드 하고나서 사용에 문제가 있을까요?

뒤끝 코드나 SDK와는 무관한 부분으로,
GPGS 플러그인에서 구글로그인 시도시 에러가 발생하는 것이기에 위에 말씀드린 내용을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내부 테스트시 SDK 4.x.x ~ 5.4.1 버전까지 동일한 코드에서 작동을 확인하였습니다.
보다 큰 도움 드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BackendAsyncClass.BackendAsync 제가 스크린샷에 첨부한 코드중 백엔드 코드에서 사용되지 않는 함수라고 나옵니다.
현재 개발문서에는 backendAsync와 같은 함수를 사용하지 않고 동기로 처리 했는데 혹시 영향이 있나 해서 질문 올렸습니다.

BackendAsyncClass 는 Deprecated 되어 현재 지원이 종료되었지만
신버전 SDK에서도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전 SDK에서 잘 사용하고 계셨다면 아마 문제는 없을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장기적으로 봤을때 동기나 비동기 혹은 SendQueue 로 수정 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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