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GS 자동 로그인 관련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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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4.3.0
  • 프로젝트명 : 푸른달(bluemoon)

안녕하세요. 뒤끝 서버 덕분에 아주 즐겁게 게임을 만들어나가고 있는 개발자입니다.
한가지 질문이 생겨 아래와 같이 정리해드립니다.

문제 : GPGS 자동 로그인 기능, 자동 로그인이 되지 않고 무조건 회원가입만 되는 문제 발생
(GPGS 로그인 이후 해당 토근으로 자동 로그인 되는 방법 문의)

[스크립트 세팅 현황]

  • Start

  • GPGS 함수

  • GPGS로 회원가입 후 게임 실행은 잘 되고 있습니다.
    다만, 회원가입 이후에 같은 구글 계정으로 게임을 실행해 자동 로그인이 되도록 세팅을 하고 싶은데,
    GPGS로그인 이후 또 닉네임을 만들라는 창이 뜨는 상태입니다.

‘// 이미 로그인 된 경우’ 로 표기되어 있는 부분이 자동 로그인을 뜻하는게 아닌지요?
만약 자동 로그인을 넣고 싶다면, GPGS로그인 이후 아래 함수 (자동 로그인)

BackendReturnObject bro = Backend.BMember.LoginWithTheBackendToken();
if(bro.IsSuccess())
{
  Debug.Log("자동 로그인에 성공했습니다");
}

을 넣어야 하는지요?
문의 드립니다 ^ㅡ^.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GPGS를 이용하여 뒤끝에 로그인/회원가입을 했는지는 리턴값의 스테이터스 코드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AutgorizeFederation을 시도한 BRO의 리턴값이 statusCode : 200 이라면 로그인이고 ,statusCode : 201이라면 회원가입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며 로그인이 시도되었는지 회원가입이 시도되었는지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ebug.Log(BRO)

개발자님이 말씀해주신 함수는 GPGS로그인 전에 함수를 호출해야합니다.

해당 함수의 기능은 뒤끝으로 커스텀이나 GPGS 로그인을 하였을때 로컬데이터에 1년간 이용가능한 refreshToken이 등록됩니다.

그러므로 이전에 로그인한 적이 있다면 커스텀 로그인으로 아이디를 적거나 GPGS 인증을 다시 하지 않아도 됩니다.
현재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BackendReturnObject bro = Backend.BMember.LoginWithTheBackendToken();
if(bro.isSuccess())
{
 // 로그인 성공 후 게임에 접속
 ChangeScene("메인게임");
}
else
{
  //로컬에 저장된 뒤끝토큰이 없거나 파손되었을 경우 실패합니다.
  GPGSLogi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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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이해가 쏙쏙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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