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GPGS 로그인 후 페더레이션이 안됩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GPGS까지는 로그인 되는거 같습니다
문제는 그 뒤로 페더레이션 인증이 안돼요

로그캣 오류를 보면 아무래도 구글 토큰값을 못 가져오는거 같은데 어디를 손대야 하는지
도통 모르겠습니다

가이드에 있는 코드를 그대로 복사 붙여넣기 했습니다

// 구글 토큰 받아옴
public string GetTokens()
{
    if (PlayGamesPlatform.Instance.localUser.authenticated)
    {
        // 유저 토큰 받기 첫 번째 방법
        string _IDtoken = PlayGamesPlatform.Instance.GetIdToken();

GPGS 토큰을 받아왔는지 못받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단순히 Debug.log _IDtoken을 사용해봤지만 안됐습니다 ㅠㅠ

도움 부탁드립니다

2022-02-25 17:39:24.407 5691 5739 Info Unity GetIdToken - eyJhbGciOiJSUzI1NiIsImtpZCI6ImFjYjZiZTUxZWZlYTZhNDE5ZWM5MzI1ZmVhYTFlYzQ2

PlayGamesPlatform.Instance.GetIdToken() 경로 전부를 써주니 구글 토큰이 나오네요!
구글 토큰 까지는 잘 받아왔지만 위 로그캣 스크린샷 처럼 똑같은 경고가 뜨고 페러레이션 로그인이 안됩니다.
그러면 토큰문제는 아닌거같은데… 뭘까요 ㅠㅠ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해당 에러가 어느 코드에서 발생하는지 알 수 없어 정확한 안내를 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구글 토큰을 정상적으로 확인하셨다면 해당 토큰으로 패더레이션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D

화면 캡처 2022-02-25 1551
화면 캡처 2022-02-26 0024

해결했습니다
스크린샷과 같이 BackEnd Settings.asset 파일이 자동갱신 되질않아서 유니티프로젝트 파일을 새로 만들어야 했습니다
패키지네임이 어디에 저장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유니티프로젝트-player 셋팅에 들어가서 직접바꿔도 소용이 없고, 뒤끝콘솔 사이트에서 수정해도 바뀌지 않습니다

무식한 방법이지만 기존과 같은 패키지네임으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고 백앤드를 새로 설치해서 다시 기존프로젝트로 임포팅하였습니다

혹시 저와 같은 증상을 겪으신분들은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네요

좋아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