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GS 로그인

  • 뒤끝 SDK 버전 : 5.11
  • 프로젝트명 : 새동산

GPGS 인증 과정에서 오류가 납니다.

링크에 나와 있는 과정 그대로 따라한 후에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하였습니다.
apk 파일로 빌드한 후에 휴대폰에 넣고 실행을 하면 GPGS 로그인이 잘 되는데,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면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시도하는 것 까지는 잘 뜨는데
로그캣으로 로그를 보면

2024-01-17 17:55:43.822 2261 2303 Error Unity NullReferenceException: Object reference not set to an instance of an object.
2024-01-17 17:55:43.822 2261 2303 Error Unity at BackendManager.b__5_0 (System.Boolean success) [0x00000] in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2024-01-17 17:55:43.822 2261 2303 Error Unity at System.Action1[T].Invoke (T obj) [0x00000] in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2024-01-17 17:55:43.822 2261 2303 Error Unity at System.Action2[T1,T2].Invoke (T1 arg1, T2 arg2) [0x00000] in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2024-01-17 17:55:43.822 2261 2303 Error Unity at System.Action1[T].Invoke (T obj) [0x00000] in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2024-01-17 17:55:43.822 2261 2303 Error Unity at System.Action1[T].Invoke (T obj) [0x00000] in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2024-01-17 17:55:43.822 2261 2303 Error Unity at System.Action.Invoke () [0x00000] in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2024-01-17 17:55:43.822 2261 2303 Error Unity at GooglePlayGames.OurUtils.PlayGamesHelperObject.Update () [0x00000] in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이렇게 나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구글 로그인에는 성공했지만, 뒤끝 로그인에는 실패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에러메시지는 “bad google_hash, 잘못된 google_hash 입니다” 로 조회되며,
해시키는 다음과 같이 3가지 종류가 생성될 수 있습니다.

  • keyStore대신 디버그 키를 등록하여 생성된 디버그 해시키
  • keyStore를 등록하여 생성된 릴리즈 해시키
  • 구글 콘솔에 업로드 후 구글의 인증키로 생성된 사이닝 해시키

아래 개발자 문서를 참고하여 등록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