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GPGS에서 뒤끝함수로 변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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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5.11.2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400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기존 GPGS에서 안드로이드 토큰을 받아오는 함수에서 뒤끝 함수로 바꿔야할거같은데 기존 안드로이트 토큰을 받아오는 방식이
if (PlayGamesPlatform.Instance.localUser.authenticated)
{
// 유저 토큰 받기 첫번째 방법
string _IDtoken = PlayGamesPlatform.Instance.GetIdToken();
// 두번째 방법
// string _IDtoken = ((PlayGamesLocalUser)Social.localUser).GetIdToken();
Debug.Log(_IDtoken);
return _IDtoken;
}
else
{
Debug.Log(“접속되어있지 않습니다. PlayGamesPlatform.Instance.localUser.authenticated : fail”);
return null;
}
입니다 여기서
if (Android_token == null)
{
BackendFederation.Android.OnGoogleLogin += (bool isSuccess, string errorMessage, string token) =>
{
if (isSuccess == false)
{
Debug.LogError(errorMessage);
return;
}
var loginBro = Backend.BMember.AuthorizeFederation(token, FederationType.Google);
Android_token = token;
};
}
return Android_token;
이렇게 바꾸면 되나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토큰은 매번 발급받아야 합니다.

BackendFederation.Android.OnGoogleLogin += (bool isSuccess, string errorMessage, string token) =>
{
if (isSuccess == false)
{
Debug.LogError(errorMessage);
return;
}
Android_token = token;
var loginBro = Backend.BMember.AuthorizeFederation(token, FederationType.Google);
Debug.Log("구글 로그인 : " + loginBro);

token이 null이거나 string.Empty일 경우, webClientId가 정상적으로 입력되어있는지 업로드 키, 앱 서명키로 Android Client ID를 만들었는지, GCP의 프로젝트가 외부에 프러덕션 상태인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일단 Start에서 게임로그인할때마다 해주는건 맞는거같은데 이렇게 해주면 되나요?
2. GPGS 로 구글로그인 구현시 생성한 webClientld 와 Android Client ID 가 존재하는데요 새로 생성 해야 하는걸까요

새로 생성할 필요는 없으나, GPGS로 기존에 잘 되던 web client Id임에도 에러가 발생한다면 web client id를 새로 발급한 후, 해당 web client id를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구글 서버 인증 정보 갱신용)

web client id을 새로 발급받아도 GPGS로 가입한 유저들은 영향이 없나용?

기존에 사용중이신 web client id를 삭제하시지 마시고, 새롭게 추가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삭제할 경우, 기존 사용자들은 로그인이 불가능해지므로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