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itializeFail 문의드립니다.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5.11.4
  • 프로젝트명 : MergeSlime
  • 스테이터스 코드 : 400
  • 에러 코드 : InitializeFail
  • 에러 메시지 : hashString is empty

Unity Editor에서는 문제없이 작동하는데 빌드 후에 오작동합니다.

원래도 문제없이 사용했는데 이번 패치부터 이렇게 되고 있습니다.

  • 예상되는 점은 아래처럼 광고 ID를 사용한다고 해서 Manifest 설정이 꼬인 부분이 있는건가…?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문의하신 에러 정보 확인 시 프로가드 적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상황일 수 있습니다.
프로가드가 적용되어있는지 적용 유무를 확인해주시고, 적용되어있다면
-keep class io.thebackend.unity.** {*;} 로 예외 처리 진행하신 후 시도를 부탁드립니다.

proguard는 안쓰고, r8을 사용중인 것 같은데 이 부분이 관련있을까요?

image

네, 맞습니다.
난독화로 인한 부분이기에, 동일하게 예외 적용을 해주셔야 합니다.
동일하게 예외 처리를 진행하신 후 재시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아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