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5.9.3
- 프로젝트명 : SunlessCity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BuildFailedException: Player build failed: Internal build system error. BuildProgram exited with code 1.
System.InvalidOperationException: Trying to access xcode project after setting up writing of the project
at iOSPlayerBuildProgram.get_XcodeProject()
at iOSPlayerBuildProgram.SetupEntitlementsFile()+MoveNext()
at System.Linq.Enumerable.ConcatIterator1.MoveNext() at System.Linq.Enumerable.WhereEnumerableIterator
1.ToArray()
at System.Linq.Enumerable.ToArray[TSource](IEnumerable`1 source)
at PlayerBuildProgramLibrary.PlayerBuildProgramBase.RunBuildProgram()
at PlayerBuildProgramTypeWrapper.Run(String[] args)
at Program.Main(String[] args)
UnityEditor.Modules.BeeBuildPostprocessor.PostProcess (UnityEditor.Modules.BuildPostProcessArgs args) (at <88872b21b1e746a7ad699974a2be8304>:0)
UnityEditor.iOS.iOSBuildPostprocessor.PostProcess (UnityEditor.Modules.BuildPostProcessArgs args) (at <7d078e3471d34a609a9cdb0151f57410>:0)
UnityEditor.GenericMenu:CatchMenu(Object, String[], Int32)
유니티 에디터에서 iOS 빌드를 하면 이러한 에러가 뜹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아무런 문제 없이 빌드가 됩니다.
소거법으로 찾아보니, 어째서인지 저 부분이 문제이더군요. (args로 true를 넣어도 똑같습니다.)
이렇게하면 에러 없이 빌드는 됩니다.
SDK 5.8.0를 쓴 다른 프로젝트는 문제가 없어서
에러가 발생하는 프로젝트의 뒤끝 SDK를 삭제하고 5.8.0을 넣어봤으나 여전히 같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혹시 예상 되는 원인을 알고 계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