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AccessTokenAlive 건의사항

안녕하세요.
한 가지 추가되었으면 하는 기능이 있어 건의드립니다.

유저를 콘솔에서 차단한 경우, 토큰 로그인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인게임에 접속한 이후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하였는가?’, ‘인터넷이 연결되어있는가?’ 2가지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 주기적으로 IsAccessTokenAlive를 비동기 방식으로 호출하고 있습니다.
다만 중간에 어떠한 이유로 유저를 차단했을 경우 IsAccessTokenAlive를 통해 차단된 유저임을 확인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차단된 유저라면, 오류창을 출력시키고 게임 종료)

아니면, 그 이슈가 꽤 긴급하여 이 유저의 접속을 종료시키고 싶을 때, 방법이 없을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유저를 차단하게되면 해당 유저의 경우 아래와 같은 차단 관련 에러가 리턴되기에,
해당 에러를 확인한 후 유저에게 차단 안내 UI를 띄우고 종료시키는 방식으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statusCode : 403
errorCode : 콘솔에서 입력한 차단된 사유
message : forbidden blocked user, 금지된 blocked user 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담당자님.
개발문서를 읽어서 해당 기능이 있는 것은 알고 있으나, 콘솔에서 차단 등록을 해도
IsAccessTokenAlive 함수는

b__21_0
statusCode : 204
message : Success

위와 같이 callback이 발생합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
어플리케이션을 종료 후, 재실행하여 토큰 로그인 시에는 정상적으로 차단이 확인되나,
IsAccessTokenAlive로는 성공 코드인 204만 리턴받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해당 함수의 경우 엑세스토큰이 활성화되었는지 확인하는 함수이기 때문에 위와같이 성공이 리턴되게 됩니다.

다만 다른 뒤끝 DB와 통신하는 기능들은 위 403 에러가 리턴되게 됩니다.

이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IsAccessTokenAlive 함수의 차단 관련해서는 담당팀에 피드백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차단 관련 내용을 찾다가 위 내용이 필요하여 댓글을 남겼습니다. 해당 내용은 보완될 예정이 있으신가요?

해당 함수의 경우 순수히 엑세스토큰 활성화 여부만을 체크하는 함수이기에
유저 차단에 따른 에러는 리턴되지 않습니다.
현재로써는 해당 함수의 차단에 대한 계획은 없는 점 참고하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