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로 빌드한 파일에서만 네트워크 오류가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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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5.11.6
  • 프로젝트명 : Test
  • 스테이터스 코드 : 400
  • 에러 코드 : HttpRequestException
  • 에러 메시지 : An error occurred while sending the request (2)

에디터, 안드로이드, IOS에서는 잘 작동하지만 MacOS로 빌드한 파일에서만 위 에러가 발생합니다.
문제 원인과 해결 방안이 궁금합니다.

다른 문의글을 보고 네트워크 연결 실패 시 재시도하는 코드를 적었지만 반복적으로 계속 실패하고 있습니다

좋아요 1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관련 내용 확인하여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내용 확인해 안내드리고자 하였으나 계정상의 프로젝트 확인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 문제가 발생하는 프로젝트를 보유한 계정
또는 프로젝트의 클라이언트 앱 아이디 정보를 DM으로 공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를 보유하고 있는 계정은 **이고, 프로젝트명은 SwipeMatch입니다

HttpRequestException 은 서버와의 통신 자체가 실패하는 케이스로 보이며,
Mac OS의 문제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아래의 함수를 호출해 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Debug.Log(System.Net.Dns.GetHostName());

서버 접속을 시도한 후에 호출하면 될까요??

방금 한 가지 더 알게 된 사실은 XCode를 거쳐 빌드한 파일에서만 해당 문제가 발생하고 유니티 자체적으로 빌드한 파일에는 문제 없이 실행되었습니다

게임 시작시 호출해주시면 됩니다!

말씀해주신 로그 찍어보니 잘 작동하는 에디터와 문제가 발생하는 빌드 파일 모두 seog-yungyeong-ui-MacBookPro.local 이라고 뜹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문의하신 내용은 확인 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세가지 정보를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설정하신 후 시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Scripting Backend
  • Api Compatibility Level
  • Allow downloads over HTT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