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해당 관련 오류를 커뮤니티에서 검색 해본 결과 답변에
채널에 접속 후 접속이 완료되지 않았는데 메시지가 보내져서 그렇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렇데 해당 프로젝트에서는
채널에 접속 후 OnJoinChannel(JoinChannelEventArgs args) 이벤트에
누가 입장하였습니다. 이런 메시지가 띄워지도록 되어 있거든요.
즉 채널 접속 동작이 이루어진 후에 이벤트가 발생 되는건데 위의 경우와 맞지 않는 것 같아 여쭤봅니다.
그리고 그 외의 다른 사항들이 발생하여 채널의 입장이 실패 하였을 경우 다시 채널 메뉴에서 입장을 하도록
하려고 안내를 하려고 하는데요. 채널 변경 버튼을 누르면
Backend.Chat.LeaveChannel(ChannelType.Public); 호출하여 채널을 떠나게 한 후 선택한 채널로
입장하게 하는 방식인데요. Not Connected가 뜬 상태에서 다시 입장하려고 채널 변경을 누르면
접속된 채널이 없는데 떠나려해서 그런건지 Not connected가 뜹니다.
그렇기에 ```
Backend.Chat.IsChatConnect(ChannelType.Public); 로 확인 후 접속이 되어이 있을 때만
떠나도록 하는 방식이 유효한지 아래의 내용이 이해가지 않아 여쭤봅니다.
클라이언트가 채팅 서버 간에 소켓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해당 기능은 단순히 서버와 소켓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함수로 채팅 서버에 요청을 보내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함수가 아닙니다.
- 단순 소켓 접속 여부를 확인하는 함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