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SessionOffline 이벤트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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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5.6.0
  • 프로젝트명 : Yut Nori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게임중 고의적인 강제종료, 일명 "빡종"에 대한 패널티 처리를 구현 중에 있습니다.
    그래서 OnSessionOffline 이벤트에서 args.ErrInfo를 통해 ErrorCode.Exception이 아닌
    ErrorCode.Success에 해당하는 유저에 대해 유저테이블에 데이터를 올리고 패널티를 적용케했습니다만,
    문제는 네트워크 변경에 의한(와이파이->LTE 또는 LTE->와이파이) 환경에서 조차 ErrorCode.Success라고 로그에 찍히는데 이를 구분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아무리 args.Reason를 로그에 찍어봐도 공백만 나옵니다.
    또한, ErrorCode.NetworkOffline은 어떠한 상황에 나오는 것일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유저의 와이파이가 바뀌거나 강제종료를 했을 시 발생하는 OnSessionOffline의 경우, Poll() 지속적인 요청이 확인되지 않아 발생하는 에러로, 두 상황 모두 Poll() 미호출에 의해 발생하기에 구분이 불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NetworkOffline은 채팅, 매치의 서버가 일시적으로 끊어졌다가 재입장했을시(비동기 함수로 세션을 찾아 다시 접속 요청이 아닌 자동으로 접속되는 로직입니다.), 그동안 보낸 메세지를 제대로 받지 못하여 에러가 발생하였을 경우 발생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