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동기(로컬)pvp에 대해서 궁금한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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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끝 블로그를 참고해서 pvp 시스템과 랭킹을 만들려고 하고 있습니다.
개발중에 궁금한게

  1. 콘솔에서 랭킹을 생성할때 테이블과 컬럼을 넣는데 이곳이 보통 유저정보 테이블 → PVP 점수 컬럼이 맞나요?
  2. 랭킹에 들어가는 테이블은 private만 되던데 유저정보 테이블이 private일때 GetRandomUserInfo 함수로 다른 유저들의 정보가 검색이 되는건가요? public이 아닌데도 다른유저의 정보를 가져올 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1. 해당 점수 데이터는 유저 관련 테이블에서 삽입을 하여도, 랭킹 전용 테이블을 만들어 삽입을 따로 해도 상관없습니다.
    보통은 유저 테이블에서 데이터를 같이 사용하지만 랭킹 초기화 기간에는 에러가 발생하거나 초기화 이후에 데이터가 덧씌워지거나 하여 따로 전용 테이블을 만들어 사용하기도 합니다.

  2. 랭킹에서 사용되는 테이블과 랜덤에서 사용되는 테이블은 다른 테이블입니다.
    따라서 랜덤 테이블까지 사용할 경우에는 새로운 퍼블릭 테이블을 생성하셔야 합니다.

2번의 답변으로 제가 이해한게 맞다면 랭킹에 pvp 점수로 쓸 private 테이블과
유저들의 pvp점수를 담을 public 테이블을 따로 생성해서 로컬에서 같은 값을 넣게하고
pvp시스템에 쓸 다른유저 검색은 public 테이블을 활용해야 한다는건가요?

네 맞습니다. 다만 랜덤조회와 랭킹 모두 이용하는 것이 아닌 자신의 게임에 맞게 둘중 하나만 이용하여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두개 다 사용할 경우, 랭킹용 private 테이블, 랜덤용 public 테이블, 동일한 데이터의 테이블 총 2개를 만들어야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랜덤 조회의 경우, 현재 느린 속도 및 시스템 개선을 위해 새로운 랜덤 조회 기능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만약 랜덤 조회 기능을 이용하고자 하실 경우, 7월 후반 혹은 8월 초에 업그레이드 될 sdk 5.7.4에서 새로운 랜덤 조회기능을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블로그글을 잘못 이해했었네요.
랜덤조회방식으로 PVP를 만들때 유저에게 보상을 주는 방식은 별도의 로직을 만들어야 하는거죠?
랭킹을 만들때 주간 월간으로 보상을 주는 시스템이 있길래 그걸 활용하려고 해서 뒤끝랭킹과 랜덤유저조회를 혼합해서 쓰려고해서 더욱 꼬인거 같습니다.
비동기 방식의 PVP를 만들때는 랭킹을 사용하는거보다 차후 업데이트될 랜덤유저조회기능을 활용하는게 더 좋을까요?

네 보상은 직접 구현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후 제공될 랜덤 조회 기능은 랭킹을 이용한 랜덤 조회 방식과 거의 유사하므로, 만약 랜덤 조회를 위해서 랭킹을 만드실 예정이라면 그보다는 새롭게 추가될 랜덤 조회 기능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