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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에 뒤끝을 처음 이용해보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프로젝트가 방치형 rpg형태인데 sdk문서나 각종 자료들을 찾아보니 몬스터를 잡으면 경험치 증가 및 아이템획득 레벨업처리들을 클라이언트단에서 처리하고 일정시간이나 특정 이벤트마다 서버로 요청을 보내서 클라이언트의 내용을 db에 저장해주는 형식인걸로 보입니다. (전반적으로 클라사이드의 처리가 일어나고 내용만 뒤끝을 통해서 db에 저장되는걸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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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경험치 혹은 어떤 아이템이 어떤확률로 드랍지가 클라이언트 사이드에서 결정이 되는걸로 보이는데 해킹에 상당히 취약해보이는데 이에 대해 뒤끝에서 제공하는 해결방안이 있을까요? (매 몬스터를 잡을때마다 통신후 서버에서 검증한 후 드롭아이템을 결정한다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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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를 잡으면서 여러가지 이벤트들이 발생하는데(경험치증가, 재화획득, 레벨업 이나 퀘스트 수행) 이때마다 매번 통신하는 방식이 아니라면 (저장주기를 1~2분단위 및 레벨업시에만 한다면) 저장주기 중간에 실제로 유저가 특정아이템을 먹은상태로 클라이언트 크래시 or 게임종료를 한 후 다른 디바이스에서 동일 계정으로 접속했을때 손실이 일어나는데 이에 대해서 해결방안이 있을까요?
(실제 인터렉션은 일어났으나 저장주기가 매 인터렉션마다가 아니라면 클라이언트 사이드에서 결국 저장은 따로 하고있어야하는데 디바이스가 변경되면 이 정보가 손실될걸로 보임)
p.s
뒤끝을 이제 막 시작하느라 아직 이해도가 많이 낮은상태라 여러 자료들을 보면서 추측하고 든 궁금증을 가지고 질문을 드린거라 질문이 좀 허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