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K 5.x.x 가이드 문서 관련

SDK 적용하면서 보니

가이드문서가 4.x.x 버전 기준으로 작성되어있다보니
그대로 하면 안되는 경우가 생기네요.
물론 경로가 약간 달라지는 함수 같은 경우는 찾아서 수정하면 되긴 하겠지만
가이드 문서도 업데이트를 해주셔야 할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개발자문서의 경우 제일 최신버전 SDK를 기준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조만간 버전 별로 SDK 문서 열람이 가능하도록 개발자문서가 전체적으로 개편될 예정입니다.

이 점도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피드백 감사드립니다.

저도 최신버전 쓰고 있는데

지금 확인해보니

    Backend.Utils.GetGoogleHash();

이걸 쓰기 위해선
기본SDK만 있으면 안되네요.
시작하기 따라서 하려고 하면 저렇게 쓰라고 되어있는데

BackEnd.Util.BackendUtils.GetInstance.GetGoogleHash();

이렇게 써야 작동이 됩니다.
페더레이션 예제에 포함된 GPGS 관련된 무언가가 있어야 작동이 되는것 같습니다.

개발자님 저 부분 함수는

Backend.Utils.GetGoogleHash();

이것이 맞습니다.

using BackEnd;

를 선언하신 후 다시 시도 부탁드리겠습니다.

개발자님이 첨부해주신 코드는

클래스에 직접 접근하는 것으로,

그렇게 사용하셔도 무방하기는 하지만

개발자문서에 적혀있는데로 함수에 접근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네 적혀있는데로 하면 안되더라구요.
선언은 당연히 해야죠;;

한번 빈 프로젝트에 기본 sdk 만 깔고 테스트해보시면 될것같습니다.

혹시 몰라서 빈프로젝트에 다시시도해봤는데
using 선언을 해도 인스턴스를 못받아와서 널 값이 뜨네요.
페더레이션 예제 유니티 패키지를 가지고 할때는 되구요.
기본SDK 유니티 패키지만 가지고하면 안됩니다.
아무래도 scripting execution order를 건드리던 해야하는 문제같네요.

확인해보니 정상적으로 잘 되는 것 같은데요,

코드 자동완성이 안되거나 혹은 sdk 내부 정보가 vscode나 visual studio에서 정상적으로 불러와지지 않는 경우는 유니티 vscode/visual studio 플러그인 오류인 것 같습니다.

이 경우 사용중이신 vscode 혹은 visual studio 인스턴스를 모두 종료 하시고

유니티 메뉴>Assets>Open C# Project 메뉴를 누르신 후 잠시 기다리시면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이것을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맥 환경이고

스크립트 에디터에서 오류가 아니라

유니티에서 플레이를 하면 널값 오류가 뜹니다.

아 혹시
초기화 함수 호출 전에 해당함수를 호출하셨나요??

모든 뒤끝 함수는 초기화 함수 호출 이후 호출할 수 있습니다

널 값 오류라고는 생각 못하고 단순히 에디터 자동완성 기능 오류로 생각했었는데 제가

말씀하신 질문을 잘 이해 못했던 것 같습니다.

혼선을 드려 죄송합니다.

맞네요

초기화를 먼저 호출하고 나니 작동이 잘됩니다.

직접 접근해서 받아오는걸로 바꾸었더니
초기화를 먼저 할생각을 못했네요

감사합니다.

좋아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