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문서를 보면 iosClientId라는 파라미터를 소개하고 있는데 실제로는 해당 파라미터를 사용하는 함수가 없습니다.
Android 로그인에는 해당 기능을 사용하는 오버라이드 함수가 제대로 존재하는 것으로 보아 누락되었던가 iOS 쪽은 CilentId 외에도 Schema 입력도 해야 해서 뭔가 버전업 중에 소실된 것 같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해당 문서를 보면 iosClientId라는 파라미터를 소개하고 있는데 실제로는 해당 파라미터를 사용하는 함수가 없습니다.
Android 로그인에는 해당 기능을 사용하는 오버라이드 함수가 제대로 존재하는 것으로 보아 누락되었던가 iOS 쪽은 CilentId 외에도 Schema 입력도 해야 해서 뭔가 버전업 중에 소실된 것 같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관련 내용 상세히 확인하여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안내까지 다소 시일이 소요될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확인 내용 안내드립니다.
ios에서 구글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유니티 빌드 후,
xcode 프로젝트에서 ClientId와 URL 스키마 설정을 별도로 진행해 주어야 합니다.
기존에는 이것을 수동으로 설정하도록 하였으나
구글로그인 sdk가 2.0으로 버전업을 하면서 인스펙터 창을 통해 ClientId와 URL스키마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설정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이에 로그인 호출 시에 CliendId만을 별도 파라미터로 전달하는 것은 불필요하여 제거되었습니다.
개발자 문서에는 이와 관련된 내용이 반영되지 않아 ClientId 파라미터가 잘못 안내되고 있었습니다.
문서 내 안내되어있는 정보는 수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수동 설정이 정책 상 불가능해진 것이 아니라면 안드로이드처럼 오버라이드 함수로 살리는 방향은 어려운 건가요?
iOS용 구글 로그인은 내부적으로 Google Sign-In SDK v7.1.0을 사용중에 있으며
Google Sign-In SDK v7.0.0 버전부터 ClientId를 plist에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런타임에 설정하는 방식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기존과 다른 방식으로 처리해야 하며
그렇게 한다고 해도 구글에서 런타임에 설정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뒤끝의 구글 로그인도 해당 가이드에 맞춰 변경한 것이며
런타임에 ClientId를 설정하는 것은 구글에서 권장하지 않는 방식이므로 다시 제공할 계획은 없는 점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상세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