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끝서버 SDK 포함 이후 빌드문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시면 빠른 답변 처리에 도움이 됩니다.

  • 프로젝트명 : 뒤끝테스트
  • 뒤끝SDK 버전 : Backend-5.1.2-donet4
  • 에러 코드 :
    ArgumentException: The Assembly UnityEditor is referenced by TheBackendHashKeySettings (‘Assets/TheBackend/Plugins/Settings/TheBackendHashKeySettings.dll’). But the dll is not allowed to be included or could not be found.

안녕하세요 :slight_smile: 뒤끝서버를 처음쓰는 개발자입니다. 현재 유니티버전을 Unity 2019.2.5f1을 사용중입니다.
위같은 빌드에러가 나길래 질문드려봅니다.

SDK포함이후 초기화 로그테스트 후 빌드하니 저런에러가 발생합니다.
(추가 + TheBackEnd/Plugins/Android/TheBackend.iOS와 TheBendEnd/Plugins/iOS/TheBackend.iOS가 서로 충돌이나길래 iOS 폴더를 삭제처리하였습니다.)
무슨 문제라도?

뒤끝 SDK버전 donet3으로 변경하니 되네요 :slight_smile:

좋아요 1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우선
TheBackEnd/Plugins/Android/TheBackend.iOSTheBendEnd/Plugins/iOS/TheBackend.iOS
는 파일이름만 같은 뿐 별개의 파일로 두개 다 존재해야 정상적으로 빌드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빌드 시 Androiod 폴더에 존재하는 TheBackend.iOS는 안드로이드 빌드 에만,
iOS 폴더에 존재하는 TheBackend.iOS는 iOS 빌드시에만 포함됩니다.


두번째로 닷넷 3로 빌드하실 경우 비동기 함수 로직 등을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기 때문에

아래 개발자문서를 확인하시고 아래와 같이 설정 부탁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TheBackendHashKeySettings.dll의 경우 빌드에 포함되지 않아야 정상인데요,

TheBackendHashKeySettings.dll의 인스펙터 설정이 아래와 같이 되어있는지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추가 문의 있으실 경우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감사합니다.
확인 결과 TheBackendHashKeySettings.dll의 인스펙터 설정은 첨부해주신 스크린샷 그대로 들어가있으며, 닷넷 4로는 현재 빌드가 불가능합니다. 혹시 문제라도?

안녕하세요.

테스트해본 결과, 개발자님이 말씀드린 2019.2.5f1 버전에서는 빌드 시 iOS 에러가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유니티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한 후 다시 빌드 시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하 ! 답변감사합니다 :slight_smile: 유니티최신버전으로 다시시도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