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해본 결과, 해당 API-30 이상인 모바일의 로그인 관련 실패 로그는 확인되지 않으며,
해당 에러는 GPGS 플러그인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아래 코드를 호출하여 GPGS에서 구글 로그인을 진행하던 도중 Authentication canceled라는 에러가 발생하고,
success값이 false로 나와 "로그인 실패"문구가 출력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UnityEngine.Social.localUser.Authenticate((bool success) =>
{
Debug.Log("bool success");
if (success)
{
}
else
{
Debug.Log("로그인 실패");
StartCoroutine(PopUpFalse());
}
});
구글 로그인 과정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는지 확인해주시고(유니티에 입력되는 webCliendId, GPGS에 등록되는 GCP의 Android 키등이 올바르게 연결되었는지), 과정이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었다면 Backend.BMember.AuthorizeFederation에서 사용되는 GetToken()의 리턴값이 null이 아닌지, bro가 성공했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BackendReturnObject bro = Backend.BMember.AuthorizeFederation(GetToken(), FederationType.Google, “gp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