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끝 SDK만 임포트하면 에러가 발행합니다.

5.9.3 패키지를 임포트하고 저장 후 프로젝트를 다시 열면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합니다.
사용중인 외부 플러그인은 AntiCheatToolkit입니다.
싱글게임으로 개발하다가 멀티플레이를 위해 뒤끝 베이스부터 세팅하려고 했는데 바로 오류가 발생해버리네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 뒤끝 SDK 버전 : 5.9.3
  • 프로젝트명 : jump up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Failed to find entry-points:
    System.ArgumentException: An item with the same key has already been added. Key: ab51592ddff0ec7816dcd0bf7a6a095b
    at System.Collections.Generic.Dictionary2[TKey,TValue].TryInsert (TKey key, TValue value, System.Collections.Generic.InsertionBehavior behavior) [0x000dd] in <4ba27aa039714eafa1e8892e51af2932>:0 at System.Collections.Generic.Dictionary2[TKey,TValue].Add (TKey key, TValue value) [0x00000] in <4ba27aa039714eafa1e8892e51af2932>:0
    at Burst.Compiler.IL.Hashing.Storage.NameToTokenDictionary.AddHash (Burst.Compiler.IL.Helpers.Hash128& hash, System.Int32 token) [0x00000] in :0
    at Burst.Compiler.IL.Hashing.CacheBuilder.ILHasher.HashImpl () [0x0022c] in :0
    at Burst.Compiler.IL.Hashing.CacheBuilder.ILHasher.HashAssembly (System.String filePath, System.Threading.Tasks.TaskFactory taskFactory) [0x00008] in :0
    at Burst.Compiler.IL.Hashing.CacheRuntime.HashCacheLoader.CreateHashingResult (Mono.Cecil.AssemblyNameReference assemblyNameReference, Burst.Compiler.IL.AssemblyLoader assemblyLoader, Burst.Compiler.IL.Helpers.DebugLogWriter debugLogWriter) [0x001b1] in :0
    at Burst.Compiler.IL.Hashing.CacheRuntime.HashCacheAssemblyStore.GetAssemblyState (System.String assemblyName, Burst.Compiler.IL.AssemblyLoader assemblyLoader) [0x000a0] in :0
    at Burst.Compiler.IL.Server.EntryPointMethodFinder.LoadAllAssemblyReferences (Mono.Cecil.AssemblyDefinition asmDef, System.Collections.Generic.Dictionary2[TKey,TValue] visited, System.Collections.Generic.Dictionary2[TKey,TValue] jobProducers, Burst.Compiler.IL.Hashing.CacheRuntime.HashCacheAssemblyStore assemblyStore, Burst.Compiler.IL.AssemblyLoader assemblyLoader) [0x00020] in :0
    at Burst.Compiler.IL.Server.EntryPointMethodFinder.LoadAllAssemblyReferences (Mono.Cecil.AssemblyDefinition asmDef, System.Collections.Generic.Dictionary2[TKey,TValue] visited, System.Collections.Generic.Dictionary2[TKey,TValue] jobProducers, Burst.Compiler.IL.Hashing.CacheRuntime.HashCacheAssemblyStore assemblyStore, Burst.Compiler.IL.AssemblyLoader assemblyLoader) [0x001de] in :0
    at Burst.Compiler.IL.Server.EntryPointMethodFinder.FindEntryPoints (System.String[] rootAssemblyNames, Burst.Compiler.IL.Hashing.CacheRuntime.HashCacheAssemblyStore assemblyStore, Burst.Compiler.IL.AssemblyLoader assemblyLoader, Burst.Compiler.IL.NativeCompilerOptions options, Burst.Compiler.IL.Server.ProfileDelegate profileCallback, System.Boolean includeRootAssemblyReferences, System.Boolean splitTargets, Burst.Compiler.IL.Helpers.DebugLogWriter debugWriter) [0x00071] in :0
    at Burst.Compiler.IL.Server.FindMethodsJob.Execute (Burst.Compiler.IL.Server.CompilerServerJobExecutionContext context) [0x00133] in :0

While compiling job: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담당 부서에서 확인 시, 해당 뒤끝 버전 및 안티 치트와는 충돌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유니티 버전 및 유니티 라이브러리 버전과의 충돌의 가능성도 있으나,
보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 Assets > Reimport All 눌러서 재임포트를 진행해 주세요,
이후에도 에러가 발생할 경우에는 유니티 버전 및 유니티 Pakage의 Burst 버전도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Reimport all 실행했으나 동일한 오류 발생합니다.

어떤 패키지와 충돌하나 실험해보니 URP와 충돌이 의심됩니다.
깨끗한 빈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백엔드 SDK만 임포트 했을 때- 정상
깨끗한 빈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URP만 임포트 했을 때- 정상

유니티 에디터 버전 2021.3.16
Burst 버전 1.8.2
Universal RP 버전 12.1.8
입니다.

구글링에선 에디터 버전을 올리고 burst 버전도 1.8.3으로 올려서 해결됐다는 사례도 있습니다만 무슨 이유에서인지 3.20으로 올려봐도 burst 버전 1.8.3은 찾을 수 없더군요.

부디 해결 방법 명쾌한 답변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 부서로 공유해주신 내용 전달하였습니다.
상세 확인 후 안내드릴 예정이나, 확인 과정에 다소 시일이 소요될 수 있는 점 양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빼먹은 내용이 있는데요,
깨끗한 프로젝트에 URP나 뒤끝 SDK 중 하나만 임포트했을 경우에는 아무 문제 없지만 둘 모두를 임포트하고(순서 관계 없이) “에디터를 재실행하면!!” 에러가 발행합니다.

“에디터 재실행 시”, 이 부분도 꼭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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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문자답:
일단 에디터 버전을 2021.3.15 로 내리니 에러 메세지가 사라졌습니다만, 3.16 이상 버전에서의 해결법이 궁금합니다.

확인 내용 안내드립니다.

유니티 기본 기능 Burst에서 사용하는 dll 과 뒤끝 dll 이 겹쳐 발생하는 현상으로
문제가 발생하는 상세한 데이터를 제공해주지 않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또한 유니티에서 문제를 인식하여 Burst 1.8.3 버전 업데이트로 픽스를 제공 하였으나 문제가 재발한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1.8.4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 할 예정으로 안내되고 있기에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업데이트 전까지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에디터 버전을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확인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1.8.4 버전인데, 아래와 같이 에러 나오는데, 확인 가능하실까요?

BuildFailedException: Burst compiler (1.8.4) failed running

stdout:
Error: Failed to find entry-points:
System.Exception: Error while hashing assembly /Users/leejh/UnityProject/IdleRpg_Android/Temp/StagingArea/Data/Managed/Backend.dll —> System.ArgumentException: An item with the same key has already been added. Key: ab51592ddff0ec7816dcd0bf7a6a095b
at System.Collections.Generic.Dictionary`2[TKey,TValue].TryInsert (TKey key, TValue value, System.Collections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동일 에러 발생으로 확인되는데요,
담당 부서로 내용 전달해 Burst 1.8.4 버전 관련 내용 확인 후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뒤끝: 5.9.6
유니티: 2021.3.16f1
Burst: 1.8.2

이것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뒤끝 SDK와 Burst Package가 충돌하여 빌드가 되지 않는 현상으로 SDK 5.11.0 버전에서 픽스되었습니다.
SDK 버전을 업데이트하여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결되었습니다.

다만 제 경우는 튜토리얼에서 다운로드를 받다보니, 튜토리얼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버전이 최신 버전으로 인지되는 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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