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ssionId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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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현재 뒤끝서버를 사용하여 게임을 개발중입니다! 이제 게임 끝내는 과정만 완성하면 끝나는데 세션id부분에서 막혀서 질문드립니다.

1:1 게임이라 승자세션 패자세션을 각각 가져와야하는데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Backend.Match.OnSessionJoinInServer += (args) =>
        { 
            if (args.ErrInfo == ErrorInfo.Success)
            {
                Backend.Match.JoinGameRoom(this.roomInfo.m_inGameRoomToken); 
                GameManager.Instance.nowPlayer.sessionId = args.Session.SessionId;
            }
            else
            {
                switch (args.ErrInfo.Category)
                {
                    case ErrorCode.Exception:
                        Debug.Log("인게임 서버 접속 실패사유 : " + args.ErrInfo.Reason);
                        break;

                    case ErrorCode.AuthenticationFailed:
                        Debug.Log("서버에 이전 세션 접속기록이 남아있습니다.");
                        break;

                    default:
                        Debug.Log("이외의 오류 : " + args.ErrInfo.Reason);
                        break;
                }
            }
        };

이런식으로 구성해서 방에 들어가기전에 자신의 세션을 미리 저장하고 들어가려고 하는데 인스팩터창에서 세션을 보면 None으로 기본 설정되어있는 토글 목록만 나옵니다… 토글 목록에 여러가지가 있던데 여기서 뭐를 지정해줘야하나요?? 아니면 세션id가 이게 아닌건가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해당 세션은 서버 세션에 해당합니다.
플레이어에 대한 세션은 게임 방 입장 후 호출되는 OnMatchInGameAccess 를 통해 확인해야 합니다.

아래 개발자 문서를 확인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

감사합니다! 확인완료 하였습니다.

문서에서 알려준 대로 진행하였는데 인스팩터창에서는 그대로 None라고 뜨더군요 ㅠㅠ

제대로 접속되면 None이 아니라 다른게 뜨나요? 아니면 저렇게 뜨는게 맞나요??

종료할때 승리세션 패배세션을 각각 전송하였는데 비정상적으로 종료되고 서버에서 결과값 처리를 못한다고 뜨더라고요… ㅠㅠ 혹시 방법이 있을까요?

        Backend.Match.OnSessionJoinInServer = (JoinChannelEventArgs args) =>
        {
            if (args.ErrInfo == ErrorInfo.Success)
            {
                Debug.Log("4-2. OnSessionJoinInServer 게임 서버 접속 성공 : " + args.ToString());
            }
            else
            {
                Debug.LogError("4-2. OnSessionJoinInServer 게임 서버 접속 실패 : " + args.ToString());
            }
            
            Debug.Log("세션 : " + args.Session.SessionId);
            
            
            Debug.Log($"5-1. JoinGameRoom 게임룸 접속 요청 : 토큰({currentGameRoomInfo.m_inGameRoomToken}");
            Backend.Match.JoinGameRoom(currentGameRoomInfo.m_inGameRoomToken);

        };

위 안내드리는 함수와 같이 바꾸어 테스트를 진행해 주시고,
Debug.Log 를 통해 값을 확인해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