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BC관련해서 여쭤볼게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FAQ] 월정액 보상, 랭킹 보상 같은 보상으로 TBC를 지급할 수는 없나요? 이 링크를 보고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질문1. 그럼 둘을 따로 관리하되 둘을 합쳐서 하나의 재화처럼 유저에게 표시해주는것도 가능한가요?

예를 들어 ChargeTBC할때 charge된거랑 광고로 얻은 재화를 같은 변수에 넣어두고 UseTBC를 해야할때 그 변수에서 상품 가격만큼 차감하는 식으로 해도 되나요?

질문2. 만약 1번이 가능할 때 총 재화량은 아이템 가격을 넘기는데 tbc량은 아이템 가격보다 적다면 useTBC 호출에 에러가 날텐데 그럼 useTBC호출을 안하고 차감시키는 방법으로 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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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개발자님,
GetTBC 등을 통해 조회된 TBC와 구매가 아닌 별도의 내역으로 지급된 재화(A라 칭하겠습니다.)를 클라이언트 내에서 합산하여 보여주는 방식으로 얼마든지 구현이 가능합니다.
단, 사용에 있어서는 각각 다른 재화에 해당하기에 UseTBC를 통해 TBC를 A로 전환하고 사용하는 식의 처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유저에게 보여주지 않고 클라이언트 내에서 연산되어 처리하도록 구현하실수도 있습니다.)

실제 게임으로 예를 들면, 원신 등의 게임에서 유료로 구입한 재화와 인게임 내에서 획득 가능한 무료 재화가 구분되어 있고, 캐릭터 뽑기를 하는 상황에서는 유료재화를 무료재화로 전환하여 사용하도록 되어있는 것을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이해가 안되는게 하나있습니다.

전환을 할 때 UseTBC에 productId 넣어야하는데 구매를 눌렀을때 해당 아이템가격이 TBC를 넘어서면 그 아이템 ID를 넣을 수는 없는거 아닌가요? 원하는만큼 UseTBC가 가능한가요?

전환은 유료재화인 TBC를 A로 전환하는 것에 해당합니다.

전환 후 구매를 하는 방법을 이용해주셔야 하기에,
예를들어 1000의 TBC가 있고 500의 아이템을 구매한다 하였을 때
TBC 전용 상품이 아니라면 A로 전환 후 구매하는 방식으로 구성해주셔야 합니다.

A전환과 관련해서는 상품으로 TBC 1로 A 1을 구매하는 상품을 등록 운영하며 전환하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하나만 더 여쭤보겠습니다.

만약 A로 구매 가능한 아이템 가격이 1500이고 현재 가진 재화가 TBC 1000, A 600이 있다면 TBC900을 A로 전환해야하는데 (원신처럼 몇개 바꿀지 선택하는 UI가 있다면) 유저가 900을 입력하면 UseTBC를 900번 호출해야 한다는건가요?

위 내용은 예시로써 안내드린 내용으로 TBC와 일반 재화의 비율은 얼마든지 게임 운영에 따라 조절하여 적용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말씀해주신 것처럼 UseTBC는 일괄 처리 기능이 없기에, 필요한 만큼 호출을 해야합니다.
필요에따라 10, 50, 100, 500 등 세분화 하여서 적용하는 방법도 있으며,
TBC의 본 목적은 사용 추적을 위한 부분이기에 게임 기획에 따라 일반 영수증검증, 캐시 기능을 적절히 활용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하 알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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