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개발하고 있는 프로젝트는 실시간 대전 게임으로 최초 실행 시, 로딩 화면에서 서버 동기화를 실시하고 로그인 과정을 진행합니다.
로그인까지 완료되어야 로딩이 진행됩니다.
(이유: 로그인 이후 진행 중인 게임 정보를 받아오고, 진행 중인 게임이 있다면 인게임씬을, 없다면 로비씬을 로딩하기 때문에)
서버 동기화에 성공했더라도 중간에 인터넷 연결 끊김 등의 이유로 로그인에 실패하면 에러메세지를 출력하고 게임을 재실행시키는 로직으로 구현되어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Time Out Sec 최소 값이 30초인데, 동기화 성공 후 인터넷 연결을 끊으면 무조건 30초는 기다려야 합니다…
즉 저희 게임 로직의 경우 로그인을 완료한 후 진행 중인 게임이 있는 지 없는 지 식별 후 로딩을 시작하기 때문에 30초 동안은 로딩화면 0%에서 30초가 멈춰있게 됩니다.
가능하다면, 다음 버전에서 Time Out Sec의 최소값을 개발사에서 보다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