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유저 채팅 접속 안되는 문제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스킬 마법사 키우기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금일 한 유저가 채팅서버 접속이 안된다고 하는데 확인 부탁드려도 될까요?
저나 다른 유저 들은 이상 없이 되는 것 같은데 그 유저만 접속이 안되는 것 같은데 원인을 모르겠네요

채팅 버전는 1.3.0 쓰고 있고 최근 이슈는 서버 요금제를 300 → 500으로 올렸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확인 시 각 유저는 21일, 22일 마지막 사용 기록을 확인하였습니다.
관련하여서는 담당부서로 확인 요청을 진행하였으며,
확인 안내까지는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유저들은 원래 채팅이 잘 되던 유저 였는데 갑자기 안된다고 하여서 문의 드렸습니다.

담당부서에서 채팅 서버 재실행을 진행한 상황입니다.
해당 유저분들께 앱 재설치 후 채팅 연결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는지 확인 요청을 진행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만약 재설치 후 게임 실행 시에도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유저가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방화벽에 의해서 접속 차단일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 해서 앱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는 방향도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network-security-config>
<domain-config>
<domain includeSubdomains="true">[cluster.chat.thebackend.io](http://cluster.chat.thebackend.io/)</domain>
</domain-config>
</network-security-config>

안녕하세요.
재 설치 후 접속했음에도 여전히 채팅이 안 된다고 합니다.
밑에 올려주신 링크 유니티로 쉽게 적용하는 방법 혹시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확인 결과 안되는 유저 중 한명은 iOS기기 유저인 것으로 보여 안드로이드 방화벽 문제는 아닌것 같습니다.
좀 더 정확하게 확인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