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펑션에 대해 공부하던 중 커뮤니티를 좀 둘러보던 중에 뒤끝펑션에 사용되는 뒤끝베이스 기능이 많을수록
요청에 대한 반환 속도가 많이 늦어지기에 최소 2~3개 정도로만 사용을 권하는 내용의 글을 봤습니다.
그래서 그 내용을 기반으로 펑션에서 상점 아이템 구매에 대한 로직을 작성하던중에 고민이 생겼는데,
- 유저의 재화 상태 읽기
- 상점 차트 읽기
- 구매성공한 아이템 유저의 인벤토리에 쓰기
3_1)만약 인벤토리를 먼저 읽어야 한다면 읽기(저장할때 새로 쓰는개념이기에 기존 아이템 손실 방지) - 재화 차감 쓰기
5_1) 만약 아이템의 기록 데이터가 있을 경우(구매제한횟수 같은것) 읽기 및 쓰기
이렇게 많으면 6번의 호출이 발생 하게 되는데 어느정도 클라이언트 보안의 타협을 보고 호출 수를 줄여야 할까요…
따로 최적화 할만한 방법이 있는지 제 머리로는 생각이 안나서 여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