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빗 채널 첫 접속 오류

  • 뒤끝 SDK 버전 : BackndChat-1.3.0
  • 프로젝트명 : DARKNOVA

프라이빗 채널그룹을 생성한 이후에 처음 해당 프라이빗 채널그룹에 접속시,
채널 번호1 채널이름이 아닌, 다른 채널 이름으로 SendCreatePrivateChannel로 호출하지만
해당 채널 그룹내 채널 번호 1로 접속합니다.

해당 문제 발생시 OnJoinChannel(ChannelInfo channelInfo) 로 정보를 확인해보면
channelInfo.ChannelName는 SendCreatePrivateChannel로 호출했던 ChannelName으로 반환하지만,
channelInfo.ChannelNumber는 1로 반환됩니다.

프라이빗 채널 그룹을 생성한 후 해당 그룹에서 콘솔에서 추가로 채널을 늘리더라도 똑같이 발생합니다.
테스트 결과 해당 문제는 처음 접속에만 발생합니다.
(클라이언트, 에디터 무관하게 어디서든 채널 그룹기준 한번만 발생합니다.)

해당 문제가 첫 접속에서만 발생하는게 확실치 않아서,
추가 대응 전략이 필요할지 문의 및 제보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문의해주신 내용과 관련해 SendCreatePrivateChannel 함수 호출 시 파라미터 값을 공유 요청드립니다.
또한 channelNumber = 0이 아닌 1을 넣어서 보내고 계신지도 함께 확인 요청드립니다.

_client?.SendCreatePrivateChannel(group, 0, guild_channel, 50);
로 channelNumber = 0으로 호출하고 있습니다.

_client?.SendCreatePrivateChannel(“guild-1”, 0, “test”, 50);
로 호출시 처음에는 OnJoinChannel : ChannelNumber 1
이후부터는 정상적으로 2로 반환했습니다.

channelNumber = 0을 넣으시면 1부터 차례 대로 프라이빗 채널이 생성 됩니다. (0으로 보내는 경우 자동으로 채널 번호를 순차적으로 부여하여 생성됩니다.)

예시로
SendCreatePrivateChannel(“guild-1”, 0, “test”, "50);
SendCreatePrivateChannel(“guild-1”, 0, “test”, "50);

이렇게 ‘두번’ 호출 하면 1번 채널과 2번 채널이 생성 & 입장 됩니다.

channelNumber = 0 은 서버에서 자동으로 채널 번호를 증가 시켜서 생성 되는 값인 점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해당 프라이빗 채널 그룹에 그룹 생성시 "guild"라는 기본 채널을 생성해둔 상태입니다.
따라서 “guild” 채널이 번호1이고, "test"로 입장시 채널번호2를 반환하며 접속해야 맞다고 봅니다.
하지만 채널이름은 “test”, 번호는 1로 뜹니다.

또한 "test"채널을 채널번호2로 콘솔에서 미리 생성해두더라도(해당 채널에 이미 채널번호 1,2가 있는상태)
채널그룹 첫 접속에서 여전히 채널번호 1을 반환합니다.
(채널이름도 "test"로 기존 생성된 채널번호1의 채널이름과 다릅니다)

답변으로 동일 채널이름으로 추가 채널을 생성가능하다는 부분을 확인하였지만,
여전히 반환되는 채널번호가 맞지 않습니다.

초기 콘솔 채널 정보와 채팅 서버 채널 정보 동기화 문제가 있는것으로 확인되어 담당부서에서 서버 핫픽스 업데이트를 진행해드렸습니다.
다시 한번 확인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